티스토리 뷰

 

 

AMD 라이젠의 예상치 못한 성공으로 인텔 8세대 CPU인 커피레이크의 출시가 앞당겨질 것이라는 소문이 자자한 가운데, 지난 주말동안 커피레이크 관련 새로운 정보가 나왔습니다.

 

- 인텔 8월에 커피레이크 메인보드 + 옵테인 번들 출시

 

위에서 볼 수 있듯이 8세대 메인보드가 출시가 됩니다. 실제로 CPU의 출시는 다가올 5월 30일 컴퓨텍스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런데 왜 잇슈가 되었냐면, 인텔 8세대에 많은 관심을 갖던 사람들이 기대했던 점은 XX레이크 시리즈이기 때문에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1151소켓에서도 지원을 해줄것이다라는 점이었는데요, 공개된 바로는 새로운 칩셋으로 제공을 하기 때문에 아마도 지원이 불가능하다는 이야기가 살짝 나왔습니다.

 

그 이유로는 6~7 세대 보드의 경우 다중코어로 설계가 되지 않아서, 다중코어인 8세대를 운영을 하려면 전력요구량이 부족하다는 이유였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라이젠이 잘나가니까 아마 인텔에서 호환해줄거야 ' 라고 북치고 장구치고 했지만.. 그것이 안될 가능성이 조금 생겼습니다. 물론 루머이고 자세한 사항은 5월 30일날 공개가 되지만 참 아쉽군요.

 

지금까지 인텔의  CPU를 보자면 2세대씩은 호환이 되었습니다. 과연 이번에도 그 규칙을 따를지, 아니면 유저들에게 엄청난 이벤트를 제공할지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