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SB 쓰기금지 해제 총정리, 이걸로 끝


PC를 사용함에 있어서 USB는 빠질 수 없는 친구같은 존재입니다. 과거엔 512mb 짜리 USB만 가지고도 놀랄 정도로 혁신적인 기술이었는데요, 이제는 64기가 128기가를 지나 256기가 USB가 나올 정도로 대용량화 되어 우리의 PC라이프를 편리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요즈음엔 그보다 큰 대용량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가 많이 제공되고 있어 저장매체인 USB의 입지가 아주 조금 줄어든 것은 사실이지만, 각종 중요한 문서 및 인증서를 보관하기에는 USB만한 것이 없기에 USB의 인기는 지속 될 것이라 봅니다.


이러한 USB를 사용하면서 가끔 뜨는 오류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쓰기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 인데요 간혹 나오는 이메시지의 해결법을 몰라 당황하시는 분들을 주위에 많이 봐왔기에 오늘은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USB 쓰기금지 해제 방법


#1 CMD(명령프롬프트) 를 실행합니다.



#2 명령프롬프트 창에서 DISKPART 를 입력합니다.



#3 그 상태에서 LIST DISK를 입력합니다.



#4 USB 쓰기금지를 해제 하고 싶은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선택 방법은 SELECT DISK 숫자 입니다. (저의 경우는 select disk 3)



#5 attributes disk clear readonly 를 입력합니다.




잘 따라하셨나요? 위 사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USB 쓰기금지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가끔 나오는 이 메시지 때문에 당황하지 마시고 천천히 따라하시면 바로 해결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