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총정리

교자만두 2017. 6. 5. 06:00
반응형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총정리


컴퓨터를 하면서 갑자기 소리가 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며칠전 오랜만에 바이오쇼크 라는 게임을 다시 해보려고 실행을 헀으나, 처음 인트로영상에서만 소리가 나고 정작 게임에서는 소리가 나지 않아 당황했던 적이 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바이오쇼크 사운드문제는 상당히 여러곳에서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해결책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컴퓨터에 리얼텍 사운드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았던 것이었죠.

그래서 오늘은 저와같은 경험을 했던 분 및 컴퓨터에서 특정상황에 소리가 나지 않는 분들을 위해 리얼텍 사운드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대로 잘 따라하시면 해결되니 걱정 하지 마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PC드라이버 해결사인 3DP를 사용하는 방법과, 리얼텍 본사 홈피에서 다운로드를 받는 것이겠죠. 저같은 경우는 3dp를 사용했지만 조금 번거롭기에 리얼텍 본사홈피를 사용하는 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리얼텍 본사홈피 다운로드창에 들어갑니다.


바로가기


2. 아래사진과 같이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를 클릭합니다.



3. SOFTWARE를 클릭합니다.



4. 승인 체크와 넥스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자신의 윈도우 버전 및 비트에 맞게 다운로드를 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64비트이니 두번째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6. 이곳에서 다운로드받으신 파일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다음 재부팅을 하면 깔끔하게 사운드 관련 모든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주로 게임을 많이 하기 때문에 스테레오믹스 관련 문제가 원인이었는데요, 스테레오믹스가 없는 경우에도 역시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최신버전을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원래 윈도우7이상부터는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는데 이상하게 사운드드라이버는 안되는 경우가 많아 이런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설명드린 방법대로 사운드 문제를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