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G매크로 손쉬운 매크로프로그램 소개!

교자만두 2017. 6. 5. 00:00
반응형

G매크로 손쉬운 매크로프로그램 소개!


매크로를 아시나요? 


예전 리니지1 아이템을 자동줍기해주는 매크로가 아닙니다.( 아..여기서 아재스멜이..)

크게 보면 리니지 매크로도 맞겠죠. 자동으로 클릭을 해주니까요. 


오늘말씀드릴 매크로는 말그대로 자동으로 키보드나 마우스 움직임을 해주는것을 말합니다. 물론 어느정도 규칙은 직접 설정을 해 줘야 하겠죠.


매크로는 상당히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됩니다. 대학생 때 수강신청 성공을 위해 반복작업 매크로를 사용하기도 하고, 게임에서 여러개의 스킬을 한번에 입력하기 위해 매크로를 사용합니다. 심지어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서는 게임 내에서 매크로를 제공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매크로를 간단히 편집&사용할 수 있는 매크로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매크로라던지, 난이도가 조금있지만 기능이 좋은 오토핫키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중 오늘 설명드릴 매크로는 G매크로 입니다. 사용법도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는곳 : http://www.gmacro.er.ro/


아무래도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는것이 안전하겠죠? 무려 출시된지 10년이 지난 고전유틸리티입니다.





<사용법>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기본적으로 매크로 시작-종료키는 f5/f6으로 되어있으나 수정이 가능합니다.


1. 반복적으로 해야할 작업을 입력합니다.

2. 매크로를 실행합니다.


위의 두가지 스텝으로 매크로 작성이 가능합니다. 오토핫키와 같은 소스지식이 필요없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실제로 작업을 하는 설정을 그대로 매크로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 알려드린 매크로를 통해 반복작업으로 일의 효율을 업업 시키시길 바라겠습니다. 


※따로 댓글로 질문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물론 없겠지만요..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