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한쇼 뷰어 설치방법, 한방에 끝

교자만두 2017. 5. 16. 06:00
반응형

한쇼 뷰어 설치방법, 한방에 끝


우리들은 집에서, 학교에서 직장에서 자신들의 PC를 사용하여 작업을 합니다.

자신들이 사용하는 PC에는 사용자의 업무에 맞게 최적화 된 유틸리티, 설정등이

갖추어져 있죠.


하지만 예기치 못하게 출장을 간다거나, 급히 다른 PC를 사용할 때에는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필요한 프로그램이 없다거나, 인증서가 

없다거나 하는 문제 말이죠.



 

 


여러분들은 프리젠테이션을 사용할 때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저도 그렇고 대부분 PPT를 확장자로 가진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실 겁니다. 하지만 특정 관공서, 군부대의 경우 다른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바로 SHOW 를 확장자로 가진 쇼 프로그램이지요.





SHOW,HPT를 확장자로 가진 파일 의 경우는 한글로 유명한 한글과 컴퓨터에서 프리젠테이션 용도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이것을 왜 알아야 하냐면, 이와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곳에서 사무적인 용도로 파일을 받았을 경우엔, 기존 PPT만 사용했던 사람들은 그 파일을 열 수가 없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PPT가 아닌 SHOW, hpt 파일을 사용할 때에 빠르게 그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답은 한쇼 뷰어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한쇼뷰어에서는 당연하게도 한쇼에서 제작된 파일들을 모두 열어 볼 수있는 무료 유틸리티 입니다.


<한쇼 뷰어 설치방법>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보이는 사진의 순서에 따라 천천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무료이니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 네이버 검색에 한글과 컴퓨터 검색 -> 바로 나오는 아래부분에 다운로드/지원 부분을 클릭 합니다.


2. 바로 맨 위에 있는 한컴오피스 NEO 뷰어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NEO 뷰어의 경우 말그대로 SHOW 뿐만 아니라 한컴오피스의 전 문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늘은 예상치 못한 SHOW , HPT 문서화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시간내서 한번 받아 두시어 각종 예기치 못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