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타

티츄 중독성 강한 보드게임 추천 카드게임

교자만두 2017. 9. 14. 06:00
반응형

티츄 중독성 강한 보드게임 추천 카드게임


여러분 안녕하세요. 보드게임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지금까지 보드게임 소개를 몇번 해 드렸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습니다. 모두 다 전세계적으로 검증을 받은 게임이므로 입문으로 선택하셔도 큰 무리가 없는 게임이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보드게임은 카드를 활용한 보드게임입니다. 중독성이 강하기로 소문난 것인데요,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티츄 입니다. 티츄의 모든 것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2017/09/12 - [게임/기타] - 도미니언 보드게임의 모든 것 보드게임 추천

2017/09/11 - [게임/기타] - 시타델 보드게임의 모든 것



 


## 티츄

티츄는 기본적으로 카드게임입니다. 스위스의 우르흐 호스테틀러가 개발을 하였고 중국산 게임은 아니지만 중국풍이 나게끔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가 중국에서 널리 유행하였으며 트럼프 카드와 조금 비슷한 룰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드 덱 또한 몇장의 특수카드만 빼면 트럼프와 동일합니다.)


티츄


카드를 보시면 등장인물로 마오쩌둥 / 공자 / 관운장 등등이 있으며 트럼프와 동일하게 K / Q / J 로 나뉘어 있습니다.(숫자도 마찬가지) 게임 인원은 4명 고정입니다. 적어도, 많아도 플레이가 되지 않습니다. 중국에서 워낙 인기가 많아 '중국에서 네 명이 있으면 모두 티츄를 하고 있는 것이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면... 피부로 와 닿으시려나요?



## 게임 목표

보드게임을 소개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방법은 따로 말씀드리지 않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티츄는 시작시 주어진 카드를 먼저 손에서 털어내는 것이 목표인 게임입니다. 네 명이서 진행을 하는데 맞은편에 있는 사람과 같은 편으로 진행이 되며 1000점을 만들면 그대로 끝이나는 게임이죠.


티츄


게임방법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처음 각각 14장의 카드를 받은 다음 돌아가면서 카드를 냅니다. 카드를 내는 방식은 포커와 비슷한데 일정의 덱이 있습니다. (페어 / 연속된 페어 / 트리플 / 풀하우스 / 스트레이트 등) 포커와 비슷한 덱인데 규칙에 따라 카드를 내면서 카드를 소진하는 것이죠. 낼 카드가 없는 경우는 그냥 패스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모든 카드를 소진하면 점수계산을 통해 점수를 기록합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카드게임 티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워낙에 유명하고 중독성이 강한 게임이라 강력하게 여러분들에게 추천하는 바 입니다. 저도 이미 구입해서 친구들과 시간날때 즐기는 편이죠. 언제까지 친구들과 만나서 당구/피시방/술집을 가실건가요? 가성비 최강의 보드게임 티츄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번 도전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