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드게임 딕싯의 모든 것 힐링 보드게임추천


여러분 안녕하세요. 보드게임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릴 보드게임은 딕싯 입니다. 보드게임을 많이 하신 분들이라면 서로간에 감정이 격해지는 것을 경험한 적이 한 두번은 있을 겁니다. 아무래도 경쟁 게임이기 때문이지요. 오늘 소개할 딕싯은 그런 것과는 거리가 아주 먼 힐링용 보드게임 입니다. 그럼 시작할까요?


 


## 딕싯

딕싯은 2008년에 발매된 보드게임 입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보드게임은 수읽기/빌드/심리전 등 머리와 운에 의한 것이었지만 딕싯은 감성에 의존한 게임디자인으로 보드게이머들에게 큰 충격을 준 작품이지요. 그래서였을까요? 2010년 여러 보드게임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인기가 많다보니 여러 예능프로그램에서도 딕싯을 하는 장면들이 많이 나왔죠.


보드게임 딕싯


## 게임방법

딕싯은 기본적으로 3~6명이서 할 경우 가장 재미있습니다. 게임방법은 모든 플레이어가 6장씩 카드를 받은 다음 순서대로 자신의 카드를 설명합니다. 카드에 대해서 자유롭게 설명하고 카드를 내놓습니다. 설명을 들은 나머지 사람들도 그 설명과 가장 비슷한 카드를 내놓습니다. 그 다음 맨처음 카드 설명한 사람이 말한 카드가 무엇인지 선택하면 되는것인데..(이게 참 복잡합니다. 따로 설명서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특징

앞서 소개한 대로 치열한 경쟁과는 거리가 먼 게임입니다. 가족끼리 친구들끼리 하하호호 웃으며 서로의 상상력과 표현력을 통해 재미를 얻을 수가 있죠. 또한 각각의 카드 일러스트도 아름답게 구현이 되어있어 그것만 봐도 힐링이 될 정도입니다. 딕싯의 단점으로 여러번 게임을 했을 경우 카드가 비슷해져서 설명이 똑같다는 점이 있었는데 이 점 때문에 여러 확장판(다른카드버전)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보드게임 딕싯


## 마무리

오늘은 본격 힐링보드게임 딕싯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드게임을 하면서 피를 보셨나요? 의가 상하셨나요? 그러한 여러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딕싯. 하하호호 꺄르르꺄르르 행복한 순간이 될 것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