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루미큐브 퍼니백 보이저 보드게임 추천 



여러분 안녕하세요. 보드게임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요즘은 그 인기가 덜 하지만 과거 10년전만 해도 보드게임 열풍이 불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영광은 어디론가 가버리고 지금은 매니아들만 남았죠. 하 지 만 인기가 없다고 해서 재미가 없는 것은 아니지요.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보드게임의 진정한 참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을요. 오늘 소개해드립니다. 루미큐브. 루미큐브의 모든 것 지금 시작합니다.


 


## 루미큐브

1930년대에 루마니아의 유대인에 의해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플레잉 카드게임으로 유명한 러미/훌라의 비슷한 룰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로 만들 당시 마작/러미/도미노 등에서 규칙을 찾았다고 하지요. 처음에는 가족들과 재미를 위해 만들었지만 이것이 돈이 된다고 판단, 바로 공식적인 룰북을 만들고 상품화를 하였습니다.


루미큐브 퍼니백


루미큐브의 규칙은 간단합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 14장씩 패를 나누어 시작을 하는데, 족보에 따라 패를 내거나 가져오거나 하는 식으로 순서를 진행하면서 먼저 패를 모두 내려놓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지요. 포커와 마찬가지로 족보를 확실하게 익혀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 루미큐브 퍼니백 / 보이저

루미큐브를 구매하는 방법에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대형마트 완구/보드게임 부분에 가면 수많은 보드게임중에서 루미큐브를 찾으실 수 있구요, 해외직구를 통해서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루미큐브 퍼니백


루미큐브는 상품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클래식/보이저/퍼니백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이들의 차이점은 순전히 크기 및 휴대성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용도에 맞게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퍼니백/보이져는 휴대가 가능하니 여행용도로 사용하신다면 이것을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집에서만 즐기실 것이라면 당연하게도 클래식 버전을 선택하시면 되겠죠?


 


## 마무리

오늘은 보드게임 루미큐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중적으로 유명하고 난이도도 적당하여 가족모임/친구모임 모두 활용가능한 인기만점 보드게임인데요, 요즘같이 보드게임에 대한 기억이 점점 잊혀질 때쯤 한번 꺼내신다면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다음번에도 좋은 정보 약속드리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