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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라톤화 추천 / 마라톤 입문 런닝화 추천

 

 

 

수많은 생활 스포츠가 있습니다. 축구 농구 야구와 같은 구기종목부터 탁구 테니스와같은 보조도구를 사용하는 스포츠가 있죠. 최근 몇년간 생활스포츠로 인기가 좋아진 운동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마라톤 입니다.

 

마라톤이라고해서 엄청나게 힘든것으로 착각하시는데 실제론 그렇지 않습니다. 5키로, 10키로와 같은 단축마라톤에서부터 20키로 하프마라톤 42.195 풀코스까지 자신의 역량,실력에 따라서 다양하게 선택해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마라톤의 특성상 계절을 잘 타는 편인데요, 아무래도 겨울엔 춥기때문에 열혈 매니아가 아닌이상 쉬는 시즌이 되겠고, 요즘같이 봄에는 강변을 따라 달리는 사람들이 많을정도로 마라톤하기 최적의 날씨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마라톤에 입문을 하기위해선 기본적으로 제일 중요한 마라톤화 를 알아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마라톤 초보자들에게 필요한 마라톤화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라톤 운동의 효과

 

마라톤화를 알아보기 앞서 기본적으로 우리가 마라톤을 하면서 얻는 효과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심폐 지구력 향상

- 전신의 혈액순환

- 자세교정

- 다이어트

- 스트레스해소, 우울증 치료

 

마라톤의 특성상 달리면서 온몸을 활용하는 맨몸운동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위와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덤으로 달리면서 얻을 수 있는 러너스 하이를 느낄 수 있어 마라톤에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지 못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그것은 실로 엄청 달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라톤화 추천

 

그럼 본론으로 들어와 입문용 마라톤화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사실 마라톤화 만큼 선택의 폭이 좁을정도로 한 회사가 독점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아식스(asics) 인데요, 워낙에 기능이 좋아서 선수들도 모두 아식스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중에 BEST 3 를 뽑아 보았습니다.

 

 

1. 아식스 타사 재팬

 

 

 

 

- 아식스 사의 기능인 GEL이 뒤축에 장착되어 있어 최상의 충격흡수 제공

- 최상의 통풍

- 900km 의 내구성

 

 

2. 아식스 타사 질 5 (단축마라톤에 유용)

 

 

 

 

- 최고의 경량화

- 독창적인 겉창소재로 마찰력과 내구성 제공

- 타사재팬 비교했을때 경량에 더욱 초점을 줌

 

 

3. 아식스 스카이센서 재팬

 

 

 

 

 

- 타사 재팬은 뒷착지를 하는 러너용 / 스카이센서 재팬은 앞착지 혹든 미드풋을 하는 러너용

 

 

 

 

 

 

맺음말

 

마라톤의 효과 및 마라톤화를 추천해드렸습니다.  마라톤은 다른 스포츠와는 다르게 준비가 많은 운동입니다. 따라서 욕심을가지고 무리하기 보다는 자신의 현재 상태를 파악하고 그것에 맞게 마라톤을 즐기시는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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