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건강 정보

임냄새 없애는법 입냄새! 넌이제 안녕~!!

교자만두 2017. 4. 22. 20:00
반응형

임냄새 없애는법 입냄새! 넌이제 안녕~!!

 

우리는 언제나 학교에서 직장에서 또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사람을 대합니다. 사람을 대할 땐 무엇을 할까요? 그렇습니다. 이야기를 하지요. 상대방과 이야기를 나눌때 만약 입냄새가 난다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하게도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줄 뿐만아니라 더 나아가 개인스스로 에게도 안좋은 인상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입냄새는 어떻게 관리를 하는것이 좋을까요? 상처난곳에 연고를 바르면 바로낫는거처럼 입냄새도 한번에 없어진다면 좋겠지만, 이것은 그렇게 호락호락하게 없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오늘은 이러한 골치아픈 존재인 입냄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냄새의 원인

 

1. 구강건조증

 

->침 분비가 부족해 구강이 건조해지면 잇몸질환이 생기기 쉽습니다. 침은 입안에서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을 씻어내 구강을 청결하게 만듭니다. 그런 침 분비가 줄어들면 입 안의 음식물이 쉽게 부패하고 세균이 증가해 치아가 잘 썩고 잇몸에 염증이 생깁니다. 이때문에 입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코의 염증

 

-> 코를 중심으로 뺨 안쪽에는 4개의 부비동이 있습니다. 여기에 염증이 생기면 고름 등의 점액성 물질이 생깁니다. 이 물질이 침을 삼키건가 숨을 쉴 때 혀의 뒷부분에 묻어나올 수 있는데요, 이때 입냄새가 나게 됩니다.

 

3. 충치와 치주염

 

-> 특별히 몸에 이상이 없는 사람이라면  구강에 어떤 문제가 있을 지 모르기 때문에 잘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잇몸과 잇몸사이, 치근 등에 세균이 침입해 염증을 일으키는 잇몸병일 경우 냄새를 풍기고, 양치질을 꼼꼼히 하지 않는 경우 입 안에 음식물 찌꺼기가 그대로 방치되어 입냄새를 유발합니다.

 

4. 위염이나 소화불량 및 위장염

 

-> 위장기능이 저하되거나 과식으로 소화가 잘 안될 경우 입냄새를 풍길 수 있습니다. 위장에서 음식물이 내려가지 못하고 오래 머물러 있으면서 생기는 증세이기도 한데요,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다면 위벽 또는 식도에 염증이 생겨 세포조직이 죽으면서 마치 고기 썩는 듯한 역한 냄새를 풍기기도 합니다.

 

 

 

 

 

 

 

 

##입 냄새 없애는 방법

 

1. 맵거나 짠 음식은 NONO

 

-> 맵고 짠 음식은 될 수 있으면 피하고 이뇨제, 항우울제와같은 약을 복용할 때는 전문가와 상의하도록 합니다. 침 분비를 돕는 음식으로는 껌, 사탕, 과일 , 비타민 등이 있습니다.

 

 

 

2. 침샘 마사지

 

-> 턱밑과 귀 앞에 있는 침샘을 하루에 두 세번 문지르면 침샘 분비에 도움이 됩니다. 귀밑부분에 손가락을 대고 뒤에서 앞쪽으로 밀어낸다는 생각으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를 합니다.

 

3. 스트레스는 NONO

 

-> 스트레스가 심하면 침샘 활동이 억압되어 침 분비가 줄어들게 되므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숨을 쉴 땐 입이 아닌 코로 쉬는 것이 입안 건조함을 막을 수 있습니다.

 

4. 꼼꼼한 양치질

 

-> 양치질을 할 때에는 혀를 닦는 것을 잊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혀에 낀 백태로 인해 입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떄문에 혀의 전체를 골고루 닦고 입 천장까지 정성껏 닦아 주어야 합니다. 혀 끝에 손가락을 대고 닦아주면 칫솔에 의한 자극이 혀끝으로 분산돼서 구역질 증상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오늘은 입냄새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언제나 신경써야하는 부분인 만큼 항상 잊지말고 위 사항을 확인하셔서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사람이 되어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