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뭉친 어깨 8초만에 풀기. 어깨통증이여 이젠 떠나라

 

우리들은 늘 피로를 회복하지 못한채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직장에서, 일터에서 말이죠. 우리가 가장 쉽게 피로를 느낄 수 있는곳은 바로 뭉친 어깨입니다. 뭉친어깨근육 때문에 통증이 발생하여 우리의 업무에 제대로 집중을 할 수 없게 하죠.

 

그래서 오늘은 우리들이 늘 달고 사는 뭉친 어깨를 푸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뭉친어깨를 회복하는 비법을 알고나면 직장에서 학교에서, 또는 일터에서 한결 우리의 몸이 가벼워지겠죠?

 

오늘 알아볼 방법은 8초만에 어깨를 풀 수 있는 아주 획기적인 방법입니다. 우리의 몸에 있는 혈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예전부터 한의학에서는 우리의 몸에 있는 혈을 자극하므로써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1. 천돌혈

 

어깨를 풀기 전에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혈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천돌혈 이라는 혈인데요, 우선 천돌혈을 찾았다면 양쪽의 어깨를 돌려보면서 어느 쪽이 더 피로가 쌓여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2. 마사지가 필요한 위치 찾기

 

양쪽 어깨의 피로상태를 파악한 뒤 더 아프다고 판단되는 방향의 쇄골을 마사지하게 됩니다.

이때 마사지가 필요한 정확한 위치는 천돌혈의 바로 옆, 쇄골아래, 윗부분 입니다.

 

이 부분은 어깨와 목의 통증을 담당하는 스위치와 같은 역할을 하는데요, 목과 연결된 신경이 쇄골 쪽으로 지나가기에 쇄골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어깨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의 흐름만 원활하게 풀어주어도 어깨 통증을 다소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3. 마사지 방법

 

쇄골의 중간지점을 기준으로 쇄골이 시작ㄷ괴는 바로 윗부분을 부드럽게 마사지해 줍니다. 주의할 점은 쇄골이 아닌, 바로 시작점 부분에 몽글몽글하게 만져지는 부분이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 아랫 근육과 윗부분까지 마사지를 해주시면 뭉친어깨푸는 8초의 비법이 마무리가 됩니다.

 

 

 

 

 

## 맺으며

 

너무 간단해서 이거뭐야? 하실 수 있는데 투자시간대비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고 실제로도 효과가 확실한 만큼 과중한 업무나 근육경직에 따라 어깨에 통증을 느끼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써볼 만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어깨통증 8초만에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방법을 쓰기 이전에 가장 좋은 방법은 올바른 자세와 중간중간 스트레칭 해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한번에 어깨를 낫게 하는 생각보다 꾸준히 어깨를 건강하게 관리하려는 습관이 가장 좋겠죠?

 

우리의 건강을 위해 더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이나 생명 건강블로그를 참조하였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