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건강 정보

머리숱 고민 머리 풍성해지는 비결, 이건 진짜다

교자만두 2017. 4. 20. 00:00
반응형

머리숱 고민 머리 풍성해지는 비결, 이건 진짜다

 

사람들은 모두 매일매일 세포가 재생성되고 퇴화되고를 반복합니다. 그 과정속에서 머리카락이 빠지고 새로 나는것은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일이죠. 하지만 그 탈모과정이 일반적인 범주보다 심각해지면 그것은 더이상 자연스러운 것이 아닌 문제가 있는건으로 판단이 됩니다.

 

이러한 탈모현상을 우리나라 인구의 1/5 정도가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탈모현상은 유전적인 것이 크지만 후천적 요인에 의해서도 발생이 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것이 후천적 요인에 의한 탈모는 충분히 보완이 가능하고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들의 풍성한 머리를 위해 우리들은 어떠한 노력을 해아할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머리카락이 빠지는 원인

 

머리카락이 빠지는 원인으로 유전적요인을 제외하고 보면 첫번째 안좋은 영양상태를 들 수 있습니다. 머리에 영양분이 충분해야 모발이 굵게 나고 자라게 되는데, 영양분이 불충분하면 모발이 가늘어지고 탈모에 이르게 됩니다.

 

두번째 이유로는 스트레스를 들 수 있습니다.  수많은 예시를 보면 스트레스가 많은 원인을 차지하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하여 신체 기능이 비정상화되고 이에 따른 혈행장애, 호르몬분비 이상으로 탈모가 가속화 됩니다.

 

세번째 이유로는 두피열이 있습니다. 대다수 탈모를 갖고 계신분들을 보면 두피열 많음을 볼 수 있는데요, 이때문에 모근 손상을 가져와 모발이 점차 연모화 되어 탈모에 이릅니다.

 

 

 

 

 

## 머리카락 많아지는 방법

 

1. 규칙적인 생활 습관

 

  머리카락은 일정한 생활 패턴속에서 매일매일 쌓이는 피로를 그때그때 풀어주어야 회복이 됩니다. 그렇게 되지 않으면 각종 스트레스와 몸의 균형을 무너뜨려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2. 음식 조절

 

  머리카락이 많아지는 방법으로는 인스턴트나 기름진 음식과 같은 열량이 높은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식습관에 무리를 주어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사람들의 특성을 보면 술을 많이 마시는것임을 잊지 마세요.

 

3. 올바른 샴푸사용

 

  매일매일 우리 머리에 닿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샴푸입니다. 샴푸를 제대로 사용하지 않으면 두피손상 및 머리카락에 직접적인 손상을 주게되어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제대로된 샴푸를 사용하여 하루동안 쌓여있던 노폐물과 먼지를 제대로 헹구어내어 모공을 막히게 해서는 안됩니다.

 

4. 두피마사지

 

  두피마사지를 하는것은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두피를 마사지하여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모근이 강화되는것을 도와줍니다. 꾸준히 길게보고 두피마사지를 하시면 좋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머리숱 관련하여 원인과 예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탈모는 한순간에 해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원인또한 복합적인것이기 때문에 올바른 식습관,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장기적으로 관리를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위 사항들을 기본적으로 참고하셔서 꾸준한 관리를 통해 올바른 해법을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