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건강 정보

코뻥 뚫는 법 코막힘 뚫는법, 이건 진짜다

교자만두 2017. 4. 23. 06:30
반응형

코뻥 뚫는 법 코막힘 뚫는법, 이건 진짜다

 

우리들은 모두 조금씩 코 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우리도 모른채 말이죠. 환절기 때엔 어김없이 콧물이 나오고 시도때도 없이 코가 막히곤 합니다. 특히 좁은공간에서 오랫동안 있는 학생, 직장인들에게는 더욱 심하게 그런 현상이 나오곤 하죠.

 

이렇듯 다양한 코문제로 인해 코가 막히면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 상당히 불편합니다. 코가 막히면 자연스럽게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서 입이 마르게 되고 이를 통해 입냄새가 난다거나, 두통 집중력 저하, 피로 등 다양한 증상들이 연이어 나오죠.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지긋지긋한 코막힘 증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자료들을 종합하여 포스팅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코막힘의 원인?

 

 

 

코막힘을 해결할 수있는 방법을 찾기 전에 원인부터 찾아야겠죠? 코막힘의 원인으로는 의학적으로 보았을 때 보통 코속에 있는 혈관 염증으로 코가 부풀어오르는 세포박 내벽으로 인해 콧구멍이 막히는 질병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비염에 걸렸을 때 이증상이 나타납니다. 국민의 대다수는 비염을 앓고 있다고 하는 아주 흔한 질병이니 코막힘은 자연스러운것일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대수롭지 않게 지나치면 만성으로 발전해 더 큰 병을 야기시키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코뻥 뚫는 법 / 코막힘 뚫는 비법

 

그렇다면 막힌 코를 해결하는 법엔  무엇이 있을까요?

 

 

1. 비강열리게 하기

 

-> 숨을 깊게 들이 마신 후 내뱉을 공기가 없을 때까지 천천히 숨을 내뱉습니다. 코를 막은뒤 머리를 흔들어 숨을 참습니다. 숨을 참을 수 없을 때까지 머리 흔드는 것을 반복합니다. 코가 막히는 현상은 혈액이 뭉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 산소가 결핍된것처럼 뇌를 속임으로써 뇌가 공기를 통하게 하기 위해 혈액순환을 줄여 비강을 열리게 하는 방법입니다.

 

2. 도구 사용

 

-> 시중에 판매하는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주변에 봐도 비염이 심한 친구들도 이러한 것들을 가지고 다니는데요, 2~5분안에 즉각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민간요법

 

-> 미국 의사 드스테파뇨 박사가 제안한 방법인데요, 혀로 입천장을 누르면서 눈썹 사이를 세게 누르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20초 동안 유지하면 막힌 코가 서서히 뚫린다고 합니다.

 

4. 체질 개선

 

->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으로 코를 찜질하여 코 주변의 혈류를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5. 약 사용

 

->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염진통제를 코 아래에 살짝 바르면 강한 향으로 인해 코를 자극하여 막힌 것을 뚫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막힌코를 뚫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일상생활을 하면서 이 방법들을 기억해 두셨다가 코가 막혔을 시 사용하시면 코를 잘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