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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 강화 방법 허리스트레칭 방법

 

대한민국 국민의 대다수는 자신도 모르게 허리질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점점 악화되고, 나중에되서 치료에 큰 돈을 쓰게 되죠.

 

하지만 모든 허리 전문의가 입을 맞추어 이야기하는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허리질환은 수술이 아닌 스트레칭과 운동으로 충분히 해결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허리 강화운동, 허리스트레칭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켄지 운동

 

허리 강화 운동으로 유명한 맥켄지 운동이 되겠습니다.

 

이 것은 뉴질랜드의 치료사이름을 따다 만든 운동법인데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인 만큼 모두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학업등의 이유로 장시간 앉아있는학생이나

 

직장인들도 목, 어깨, 허리가 안좋다면 충분히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허리는 우리 몸의 중심이기 때문에 허리 강화운동을 한다면 복부, 어깨, 목 통증도

 

완화 되므로 상당히 좋은 운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방법

 

바닥에 배를 대고 다리는 뒤로 뻗어 엎드립니다. 완전히 힘을 뺀 뒤 5분정도 유지합니다.

 

그 다음은 머리부터 배꼽 순으로 천천히 일으킵니다. 최종 모습은 위 사진의 모습과 같습니다.

 

그 다음 10초정도 유지하시고 다시 반대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모든 운동이 마찬가지겠지만, 이 운동을 하시면서 신체에 무리가 가신다면 몸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바로 중단하셔야 합니다.

 

 

 

 

 

 

##브릿지

 

허리강화운동 브릿지 되겠습니다. 이또한 상당히 유명한 운동입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기 때문에 허리강화운동에 아주 좋습니다.

 

브릿지운동은 대표적인 허리강화 운동인데요 모든 동작은 천천히 해 주셔야 합니다.

 

허리운동과 더불어 등운동, 힙업까지 해주는 효과가 있으니 잘 해보시기 바랍니다.

 

 

 

 

방법

 

바닥에 바로 눕습니다. 무릎을 몸쪽으로 당기고 골반을 위로 들어 올립니다.

 

최종 모습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엉덩이/허리에 힘이 들어가는것을 느끼며 2초정도

 

자세를 고정해 줍니다. 다시 반대로 천천히 바닥으로 내려줍니다.

 

 

 

오늘은 허리 강화방법 및 허리스트레칭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운동이란것이 시간이 없어서

 

못하는 것이 아닌 시간을 내서 해야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위사항을 참고하셔서

 

하루 조금씩 시간을 내어 하신다면 건강한 허리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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