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jsassist 방송 채팅창 위젯 추천 엑스스플릿 설정

교자만두 2017. 11. 8. 06:00
반응형

jsassist 방송 채팅창 위젯 추천 엑스스플릿 설정


여러분 안녕하세요. 방송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요즘 개인방송 열기가 뜨겁습니다. 대표적인 아프리카TV를 비롯하여 유튜브 트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여러사람들이 취미로 또는 업으로 방송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저도 준비했습니다. 앞으로 방송을 할때에 필요한 것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 jsassist 방송채팅 설정 하는 법 입니다. 사진으로 할테니 천천히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 jsassist 다운로드


1. 검색창에 jsassist 를 검색하고 바로 나오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jsassist


2. 아래 사진 빨간박스 부분을 클릭합니다.

jsassist


3. 그러면 아래사진과 같은 부분이 나오는데 다운로드를 받으신다음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봅니다.

jsassist


4.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는 플랫폼 설정을 눌러 로그인 세팅을 완료합니다.

jsassist


5. 그 다음 아래 사진과 같이 설정 버튼을 눌러 엑스스플릿에서 사용할 주소를 복사해 둡니다.

jsassist


6. 위젯 주소는 클릭만 하면 복사가 되니 따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jsassist


7. 엑스스플릿을 실행시킵니다. 그다음 아래부분의 추가버튼->webpage를 선택한다음 6번째 단계에서 복사한 주소를 입력하고 OK를 눌러줍니다.

jsassist


8. 위 순서대로 제대로 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채팅창이 올라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채팅 테스트는 jsassist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방송하고자 하는 것 (게임 및 여러가지)의 비율에 맞추어 크기조절도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jsassist


 


## 마무리

지금까지 방송의 기본중의 기본 소통에 꼭 필요한 채팅창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적어주시면 바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번에는 다른 방송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