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hpet 끄기 끄는법 초간단 종리

교자만두 2017. 11. 18. 02:00
반응형

hpet 끄기 끄는법 초간단 종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인방송 및 라이젠 시스템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것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HPET 설정을 조절하면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어느정도  향상되는 것인데요, 원인은 모르겠습니다. ㅠㅠ 저도 라이젠 시스템을 사용하다보니 알게된 정보인데, 체감 성능이 7~10% 정도 향상된다고 하니 무조건 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 HPET 끄는 방법

HPET는 high precision event timer 이라고 하는 기술인데, 예전부터 있는 기술로 현재는 사용하지 않아도 큰 지장은 없다고 하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끄는 방법은 순서에 따라 실행하시면 간단히 해결이 되므로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1. 시작 - CMD(관리자모드로 실행)

2. bcdedit /set useplatformclock false 입력(HPET 끄는 명령어입니다.)


3. bcdedit /set useplatformclock true ( 이것은 hpet 다시 켜는 명령어 여러분들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4. 잘되었나 안되었나 확인은 bcdedit /enum 을 눌러서 맨 아래부분 useplatformclock 부분이 NO 로 되어있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게임성능을 올려줄수 있는 기능인 HPET 관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하는 방법중에 유틸리티를 사용하는 것도 있으나, CMD로도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이 방법을 적용한 후에는 반드시 재부팅을 해야 효과가 적용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