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빗썸사태 서버다운 간단정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즘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엄청납니다. 그래서 과거에 있었던(그래봤자 한달정도 전) 에피소드 하나를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저 역시 가상화폐에 발을 들인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오늘 이야기 해볼 것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빗썸 사태 입니다. 이게 무엇일까요? 그럼 시작합니다.


 


## 빗썸사태


빗썸사태


1. 빗썸은 우리나라 최고의 가상화폐 거래소.(거래량으로 보았을 때)

2. 때는 17년 11월. 중국의 거대세력인 우지한에 의해서 비트코인캐쉬가 펌삥을 어마어마하게 하기 시작했음.

3. 금요일~일요일에 걸쳐 70만원짜리가 오르고 오르고 올라 280만원까지 가버렸음.

4. 네이버 실시간 검색에도 오르면서 점점 비트코인캐쉬에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함.

5. 그 결과 빗썸에서도 거래량이 점점 많아졌음.

6. 팔고자 하는 사람, 사고자하는 사람 모두가 있는 시점에!

7. 빗썸은 수많은 사람들이 거래하는 것을 견디지 못한채 서버가 다운되고 말았음.

8. 마침 해외의 비트코인캐쉬는 펌삥이끝났고 떨어지는 추세였고, 

9. 빗썸 서버다운 때문에 파는사람은 팔지도 못한채 280만원 근처에 묶이게 되었음.

10. 피해 액이 어마어마해서 관련된 소송도 일어나기도 하였음.

11. 현재 문제의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캐쉬는 170~180만원 사이에서 횡보하고 있는 상태.


 


## 마무리

위에 적힌 내용이 대표적인 빗썸 사태의 시간의 순서에 따라 정리한 것입니다. 비캐시뿐 아니라 다른 코인들도 거래량이 순간적으로 몰리면 빗썸은 어김없이 서버가 다운되곤 하는데요, 우리나라 최고의 가상화폐거래소를 외치는 곳이 이렇게 형편없는 서버수용량을 가지고 있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가상화폐의 적은 거래소라는 말이 실감이 되는 순간이었죠. 앞으로도 점점 가상화폐 시장이 커질텐데 빨리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지 않는다면 더욱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