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엔비디아 쉐도우플레이 알아보기 지포스의 모든 것

교자만두 2017. 11. 9. 00:00
반응형

엔비디아 쉐도우플레이 알아보기 지포스의 모든 것


여러분 안녕하세요. IT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지포스 유틸리티를 이용해 자신의 PC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현재 자신이 지포스그래픽카드를 사용한다면 편리하게 스트리밍부터 녹화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지포스 유틸리티를 통한 방법으로 해 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엔비디아 쉐도우플레이 

일반적으로 게임을 할 때 공략을 남기기 위해 녹화를 많이 합니다. 아니면 자신의 멋진 장면을 남기기 위해 화면을 녹화하죠. 지포스 유틸리티인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서는 편리한 녹화기능을 제공합니다. 


1. GEFORCE EXPERENCE 를 실행시킵니다. 그 다음 상단부에 있는 빨간표시되어 있는 곳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지포스를 장착하면 자연스럽게 드라이버 설치과정에서 유틸리티가 설치되므로 따로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엔비디아 쉐도우플레이


2.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은 메뉴가 뜹니다. 녹화 / 브로드캐스트  등등이 말이죠. 오늘은 녹화를 해야하기 때문에 녹화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시작버튼이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만 해주시면 화면 녹화는 끝입니다.

엔비디아 쉐도우플레이


3. 어떠신가요? 참 쉽죠? 실습을 한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단계에서 녹화버튼을 눌러보면 시작버튼의 단축키가 (ALT+F9) 라고 나와있었는데요, 실제로 게임을 켠 다음에 단축키를 누르면 간단하게 녹화가 시작이 됩니다. 녹화가 완료된 영상은 컴퓨터마다 다르므로 위 사진에서 오른쪽에 있는 톱니바퀴를 누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마무리

오늘은 지포스 유틸리티를 활용한 화면 녹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포스 유틸리티에서는 화면 녹화 뿐 아니라 스트리밍(트위치/유튜브)도 편리하게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