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인터넷방송이야기

녹음하는남자 녹남 사건의 모든 것

교자만두 2017. 9. 11. 09:00
반응형

녹음하는남자 녹남 사건의 모든 것


여러분 안녕하세요. 스트리머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유튜브 내에서 일어났던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유투브에서도 수많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 알아볼 이야기는! 바로 녹음하는남자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녹남의 모든 것! 지금 시작합니다.


 


## 녹음하는 남자

일명 녹남이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성우지망생으로 유튜브 및 여러플랫폼에 더빙 영상을 업로드 하면서 활동을 하였죠. 프로 성우에 비하면 많이 부족하지만 어느정도 실력을 갖추고 있으며 실제로 아마추어 성우로도 활동을 하였습니다. 어릴적부터 성우가 꿈이었기에 그 때부터 준비를 했다고 전해지며 87년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명은 황성주.


녹남 사건


유튜브 업로드는 2012년도부터 활동을 하였으며 트위터, 카스, 티비플은 추가적으로 활동을 하였고 아프리카TV에서는 2016년도에 활동을 하였습니다.


## 컨텐츠

아무래도 목소리가 주 컨텐츠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종 더빙 및 개그 더빙을 하였고 과거에는 고민상담 위주의 방송도 많이 하였습니다. 또한 실제 본인이 겪은 이야기들도 재미있게 풀어 시청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죠.


 


## 녹남 사건

이렇게 클-린한 아마추어 성우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였던 녹음하는 남자에게 갑작스럽게 여러가지 사건들이 발생합니다. 그것들에 대해서 시간의 순서에 따라 요약해 보겠습니다.


1. 트위터에 녹남을 향한 글 한개가 올라옴. 평소 이미지가 좋았기에 많은 사람들이 혼란스러워함

2. 녹남은 이에 반박하는 글을 올림

3. 녹남은 악마의 편집이라며 고소드립 시전

4. 맨처음 올렸던 사람이 무편집 녹취본 업로드 

5. 이에 당황한 녹남은 반박글 삭제

6. 결국 밝혀진 것만해도 유튜브 커미션 먹튀 / 미성년자 성착취 / 양다리  / 성범죄피해자 2차 가해 등등 평소 이미지를 파괴하는 행실이 드러나게 됨

7. 이에 본인 변호겸 핑계글을 올렸지만 정식으로 진정한 사과는 하지 않은 상태


그밖에 미국 시민권 구라설 / 미국 및 일본에서 아마추어 성우 활동 구라설 등이 있습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유튜버 녹남에 관한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한 사람의 부흥부터 망가지기 까지 순식간임을 알 수 있는 사건이었죠. 현재는 당연하게도 여러가지 논란 때문에 활동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여전히 트위터에서 자신은 억울하다고 트윗을 하지만 이미 끝나버렸죠. 유투브 커미션 금액은 언제 처리해줄지 궁금하긴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