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인터넷방송이야기

BJ창현 사건 창현의 모든 것

교자만두 2017. 9. 6. 06:00
반응형

BJ창현 사건 창현의 모든 것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프리카TV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랜만에 아프리카 이야기를 들고 여러분들에게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이제 더위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완연한 가을날씨입니다. 여러분들은 잘 지내고 계신가요? 가을에도 저의 아프리카이야기는 계속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BJ는 아프리카에서 견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BJ창현입니다. 잘생긴 외모와 재미있는 진행능력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BJ인데요, BJ창현의 모든것에 대해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되셨나요? 그럼 시작합니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 TV 주가 로이조 아프리카 영상 다운 아프리카 모바일 어플 별풍선


 


## BJ창현

BJ창현은 아프리카TV에서 방송활동을 하고 있는 BJ입니다. 나이는 85년생으로 서울에 살고 있으며 본명은 이창현 이지요. 주된컨텐츠는 방송초기에는 캠방을 위주로 하였으나 보이는라디오, 먹방, 야외방송, 게임BJ등 컨텐츠 BJ로서의 전환을 꾀하는 중입니다. 철구와의 인연 및 합동방송을 통해 크게 성장할 수 있게 되었죠.


BJ창현 사건


## 방송

창현의 방송초기에는 특징없는 그저그런 남캠방송이었습니다. BJ음마라는 닉네임으로 방송을 했으며 몇가지 문제가 겹쳐 자살소동을 벌이는 등 여러가지 논란도 있었습니다. 이후에는 창현으로 닉네임을 변경하고 방송을 진행하게 됩니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 TV 주가 로이조 아프리카 영상 다운 아프리카 모바일 어플 별풍선


 


## 인생의 전환점 비글즈 2기

아프리카에서 팬덤 최고의 BJ를 꼽으라면 어김없이 철구가 꼽힙니다. 철구가 운영하는 크루가 있는데 바로 비글즈입니다. 평소 비글즈에 많은 관심이 있던 창현은 비글즈 1기가 해체되고 2기 오디션을 모집했을 때 자신의 최첨단 방송기술을 어필해 철빡이들을 유혹합니다. 그렇게 오디션에서 열렬한 지지를 받은 창현은 결국 비글즈의 멤버가 되었고 BJ활동 2막을 시작하게 됩니다.


BJ창현 사건


비글즈 멤버로서 방송초기에는 여전히 씹선비 이미지가 있었습니다. 재미없는 이미지가 계속 되는 BJ였지요. 하지만 비글즈멤버들과 다른 여캠멤버들끼리 여행을 갔다 왔다는 의혹이 발생하였고 그때 몸이 안좋아서 가지못했다는 거짓말이 들통나는 바람에 창구라 라는 역대급 별명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이미지도 하락하게 되었죠. 그때 함께 거짓말에 동참하였던 서윤과 갈등이 생기게 되었고 멘탈이 나간 서윤은 이때문에 한달간 방송을 쉬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위기와 기회는 동시에 온다고 하던가요? 창현은 창구라 이미지를 재미있게 캐릭터로 승화시켜 재미없는 이미지를 점점 없애나가면서 재미있는 컨텐츠 BJ로 점점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 TV 주가 로이조 아프리카 영상 다운 아프리카 모바일 어플 별풍선


 


## BJ창현 사건 

창구라 라는 이미지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었던 창현의 흑역사 입니다. 워낙 길다보니 시간의 순서에 따라 요약을 해 드리겠습니다.

1. 2017년 5월경 카카오TV가 한창 떠오를 무렵 BJ창현은 카카오TV에서 이적 제의를 받았다고 하였음. 길거리 노래방컨텐츠 때문이었고 제안한 연봉액은 4억. 조건은 아프리카TV도 함께하면서 노래방컨텐츠만 카카오TV에서 하는것이었음.

2.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카카오TV에서 방송을 하지 않음. 이를 궁금해한 시청자가 직접 카카오TV운영진에게 접촉.

3. 운영진은 단호하게 그런 BJ알지도 못한다고 그액수(4억)면 차라리 연예인을 섭외한다고 발언.

4. 그와 동시에 카카오TV로 이적한 김이브에게 확인결과 그런 말도 안되는 일은 발생하지도 않은 것이라고 함.

5. 창구라라는 이미지가 더욱 강화된 사건이 되었고, 파트너BJ 재협상 기간 연봉을 올리려는 개수작으로 판명이 나버림.



## 마무리

오늘은 아프리카의 화제의 중심에 있는 BJ창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평범한 BJ에서 인기BJ로의 성장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BJ인 만큼 여러가지 일도 많은 BJ였는데요, 최근 컨텐츠BJ로의 전환으로 여러가지 다양한 주제의 컨텐츠가 있으니 아직 한번도 이 방송을 보지 못한 분들께 BJ창현을 권해드리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BJ창현 아프리카 방송국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