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LOL 이야기

롤전적검색 포우 완벽 파헤치기

교자만두 2017. 8. 24. 06:00
반응형

롤전적검색 포우 완벽 파헤치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게임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전적검색 사이트인 [포우]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롤 전적 검색사이트는 여러개가 있는데요, 제가 처음에 롤을 시작했을 때엔 오직 포우 뿐이어서 이상하게 애착이 가는바람에 지금도 다른사이트는 가지않고 포우만 가는 편입니다. 사이트도 정감있고 나름 쾌적한 편이기도 하구요. 롤전적사이트 포우엔 어떠한 기능들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본적인 UI

아래 사진과 같이 바로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끔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어떠한 사이트를 접속하던지 간에 UI가 복잡하면 스트레스부터 받더라구요. 이 점에서 볼때 포우의 UI는 심플하고 편리하게 디자인 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살펴보면 카테고리는 관전하기 / 다시보기 / 챔피언 / 챔피언 통계 / 랭킹 / 자유랭킹 / 장인랭킹 / 픽순위 / 밴순위 / 멀티서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관전하기는 말그대로 챌린저 플레이어(프로게이머 포함)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볼 수가 있으며 다시보기는 그와 비슷한데 실시간이 아닌 그 전에 했던 게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챔피언 및 챔피언통계 카테고리에서는 현재 리그오브레전드에 있는 모든 챔피언 정보(밴픽률/승률/템트리 전략 등)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랭킹 카테고리에서는 챌린저들의 자존심싸움! 말그대로 랭크게임 게인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위권은 당연하게도 프로게이머들의 주/부캐들이 쭉 차지하고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 장인랭킹/픽순위/밴순위 역시 이름그대로가 내용이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장인랭킹의 경우 해당챔피언의 장인들을 리스트업해주는 것인데, 의외로 다이아티어에 장인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네요. 챌린저는 다 잘해서 따로없는것일수도요?

롤전적검색 포우 바로가기


 


## 마무리

오늘은 롤전적검색의 대표주자 [포우]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워낙에 유명한 사이트 이지만 사람들은 그냥 자신들의 티어만 확인하는데 사용하시더라구요? 위에 말씀드린 각종 카테고리 별로 정보를 얻으신다면 여러분들의 티어 한두단계는 더 올릴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참고로 저같은 경우는 챔피언 카테고리에서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아무쪼록 포우와 함께 즐거운 리그오브레전드 즐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