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LOL 이야기

롤드컵 플레이 인 스테이지 설명 결과

교자만두 2017. 9. 26. 03:00
반응형

롤드컵 플레이 인 스테이지 설명 결과


여러분 안녕하세요. 게임전도사 인사드립니다. 리그오브레전드 팬여러분들께서는 아시겠지만 현재 중국에서 2017롤드컵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본선이 아닌 조별예선 중인 관계로 아직 우리나라의 팀들은 경기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아직은 조용조용한 분위기 입니다.이러한 조별 예선은 롤드컵에서는 플레이 인 스테이지라고 부르는데요, 그것이 무엇이며 현재까지의 결과에 대해서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플레이 인 스테이지

현재 본선으로 가기 위한 팀을 선별하는 플레이 인 스테이지는 1라운드와 2라운드가 있는데 1라운드가 진행되는 현재 총 4개의 조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각 조별 구성을 살펴보면

A조 : WE - 겜빗 - 라이온 게이밍

B조 : C9 - oNe - 다이어울브즈

C조 : 프나틱 - 영 제네레이션 - 카오스 라딘 게이머즈

D조 : 홍콩 애티튜드 - 페네르바체 - 램패이지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게임 방식은 리그전으로 팀마다 두 번씩 경기를 하며 최종 상위 두 팀이 2라운드로 진출을 하게 됩니다. 


롤드컵 플레이 인 스테이지


현재까지의 2라운드 진출로 확정된 팀을 살펴보면 A조는 WE / 라이온 게이밍 이 진출을 하였고, B조는 C9 / oNe 팀이 진출을 하였습니다. 각조별로 1위로 진출을 한 WE 와 C9는 압도적인 실력차이를 보여주며 손쉽게 진출을 하였고, 의외의 팀으로는 A조 라이온 게이밍과 B조의 oNe 였습니다. 각각 멕시코와 브라질의 팀인데, 모두를 놀래키기에 충분한 실력이었죠. 과연2라운드에서도 다크호스의 면모를 보여줄지가 기대가 됩니다.


 


## 플레이인 스테이지 C D 조 예상

현재 C조와 D조의 경기가 절반쯤 진행이 되었는데요, 제가 예상했을 때  C조 D조의 16강 진출팀으로는 C조 : 프나틱 / 영제네리이션 D조 : 홍콩 / 램패이지 정도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세 팀중 두팀이 본선으로 가게 되는데 나머지 한팀은 참 슬프겠군요. 그 가혹함을 느끼지 않기 위해 각 팀들은 최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롤드컵 플레이 인 스테이지


이렇게 플레이인 스테이지 1라운드를 통과하게 되면 2라운드에서는 각조별로 뽑힌 상위 두팀끼리 5판 3선승으로 경기를 갖게 됩니다. 여기에서 승리하게 되는 최종 4팀이 16강 본선에 최종적으로 안착하게 되는 것이죠. 



## 마무리

드디어 시작된 2017 롤드컵. 아직 예선인지라 뜨거운 열기는 느낄 수 없는데요, 곧 16강이 시작되면 우리나라의 팀들도 경기에 참여하게 되니 엄청난 열기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여러 대륙이 붙는 롤드컵에서 매번 새로운 메타가 생성되었는데, 이번에는 어쩔 수 없는 향로메타 때문에 조금은 신선함이 떨어지지 않았나 싶기도 하네요. 아무쪼록 이번 2017 롤드컵도 우리나라의 압도적 우승을 기원하며 , 어느정도 타 대륙의 팀들도 좋은 경기력으로 선전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