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LOL 이야기

롤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순위 및 플레이오프 일정

교자만두 2017. 8. 19. 03:00
반응형

롤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순위 


여러분 안녕하세요. 게임전도사 인사드립니다. 현재 리그오브레전드 리그는 2부리그 시스템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1부리그는 많이들 아시는 롤챔피언스코리아(LCK)이고 2부리그는 롤 챌린저스 코리아 입니다. 챌린저스코리아는 OGN이 아닌 나이스게임TV에서 다루고 있지요. 2부리그 역시 1부리그와 비슷한 일정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며칠전 리그 마지막 경기까지 진행되었고 최종 순위가 결정이 되었습니다. 최종 순위 및 플레이오프 일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롤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최종순위



1위는 압도적인 기량으로 13승 1패를 기록한 CJ Entus 입니다. 지난 롤챌린저스코리아 스프링에서도 압도적인 기량으로 1위를 했으나 아쉽게 LCK 섬머 승강전에서 패배하여 진출을 하지 못했는데요, 이번에는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배틀코믹스와의 경기 1패는 CJ ENTUS의 옥의티라고 볼 수 있겠네요.


2위는 콩두몬스터 입니다. CJ ENTUS와 마찬가지로 LCK를 경험한 팀이기도 하지요. 확실히 챌린저스 리그를 보면 1부리그를 경험한 팀과 그렇지 않은 팀과의 갭이 어느정도 있는 듯 합니다. 평균적으로 봤을때 말이죠.


 


## 플레이오프 일정



롤챌린저스 코리아는 플레이오프 일정이 다소 빡빡합니다. 다른 경기도 있기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한데요, 순위에 따라 3/4위가 한번 붙고(8월 18일 금요일) 그 승자와 2위 콩두몬스터와 대결을 펼칩니다.(8월 21일 일요일) 그리고 그 승자와 1위 CJ ENTUS와의 최종 결승전을 치루게 됩니다. 아무래도 1위의 입장에서 기다리는 것이 팀분석 및 전략노출 면에서 보았을 때 유리한데요, 아래쪽에서 올라오는 것은 또 그 나름대로의 기세가 있기 때문에 경기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현재 LCK 섬머에서는 4위에서부터 올라온 SKT가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구요.





 


## 마무리

오늘은 우리나라의 리그오브레전드 2부리그인 롤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순위 및 플레이오프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LOL을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요즘이 가장 재미있으실텐데요, 롤챔스와 롤챌린저스 모두 플레이오프 진행중이기 때문이죠.(매일매일 경기를!!) 아무쪼록 즐거운 경기 보시고 스트레스 푸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