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LOL 이야기

롱주 칸 김동하 세체탑 반열 등극 칸의 모든 것

교자만두 2017. 8. 28. 03:00
반응형

롱주 칸 김동하 세체탑 반열 등극


여러분 안녕하세요. E-Sports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지난 2017 롤챔스 섬머가 롱주게이밍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우승한 베스트 멤버 5명 모두 최고의 기량을 펼쳤는데요, 그 중심에는 이번 롤챔스의 주인공, 탑레이너 칸 선수가 있었습니다. 오늘은 칸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 보겠습니다. 


 


## 롱주 칸은 누구?

칸 김동하 선수는 95년생으로 제주도에서 태어났습니다. 13년 프라임 옵티머스팀 소속으로 프로게이머로 데뷔를 하였고, 우리에게는 초창기 사용하였던 한라봉 이라는 닉네임으로 익숙하죠. 제주 출신이라 한라봉이라는 닉네임을 쓴 듯 합니다.



하지만 프로게이머로서 칸 선수는 잘 풀리지 않았습니다. 14년 LOL 엑소더스때 중국에 진출하였지만 자잘한 문제가 생겨 정착하지 못한채 이곳저곳 떠돌이 신세를 져야만 했고, 각종 논란 등으로 제데로 게임에 집중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또한 한국 솔랭에서는 강퀴에게 패드립을 하는 등 인성문제도 상당히 많았던 선수였죠. ( 이후 여러 방송 및 실제로 찾아가 사과를 하러 다녔다고 합니다.)


 


하지만 갑자기 17년 섬머시즌. 칸 김동하 선수는 롱주게이밍에 입단을 하게 됩니다. 현재 LCK의 탑메타는 탱커메타가 중심이었습니다. 가끔 공격적인 픽도 있었지만 안정적인 탱커메타가 더 좋은 상황이었죠. 하지만 칸은 달랐습니다. 제이스, 잭스를 필두로 캐리력있는 챔피언을 통해 상대 탑솔러를 모조리 제압했습니다. 뛰어난 피지컬, 운영능력 등 월등한 실력으로 진정한 탑신병자임을 롤챔스 결승에서 입증하였죠.


## 세체탑 반열에 오르다

지금까지 세체탑 출신 선수들은 모두 LCK에서 나왔습니다. 캐리형 탑, 수비형 탑 등 다양한 컨셉의 세체탑이 있었는데요, 칸 김동하 선수는 뛰어난 피지컬로 상대를 압살하는 블레이즈의 플레임과 매우 유사합니다. 이제 진정한 세체탑이 되기 위해서는 마지막 관문이 남아있습니다. 바로 롤드컵인데요, 롤드컵에서도 지금과 같은 포스를 보여주어 전 세계에 자신의 이름을 알릴지 무척이나 기대가 되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 마무리

오늘은 롱주의 탑레이너, 칸 김동하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김동하 선수는 세체탑으로 가는 길을 걷고 있습니다. 역대 TOP 탑레이너들을 꺾으면서 순조롭게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과연 그 끝이 어떻게 될지 다가올 롤드컵에서 칸 김동하 선수를 우리함께 응원하면서 지켜보도록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