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인터넷방송이야기

지대넓얕 종료 소식 팟캐스트의 별

교자만두 2017. 8. 21. 09:00
반응형

지대넓얕 종료 소식 팟캐스트의 별


여러분 안녕하세요. 팟캐스트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은 팟캐스트를 생활속에서 가까이 하시나요? 저는 출근길, 여가시간에 틈나는대로 팟캐스트를 듣는 팟캐스트 애청자 입니다. 장르도 따로 구분없이 두루두루 듣는 편인데요, 오늘 이야기 해볼 팟캐스트는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줄여서 지대넓얕 입니다. 워낙에 인기가 많은 팟캐스트여서 책으로도 출간이 될 정도였죠. 이러한 지대넓얕에서 지난 7월말 갑작스럽게 시즌 종료 소식을 알렸습니다. 하늘도 무심하시지 어떠한 예고도 없이 이렇게 시즌 종료를 하다니요 !!!


 


## 지대넓얕

지대넓얕은 간단히 말씀드리면 철학/과학을 전공한 30대 일반인들이 진행하는 종합 팟캐스트입니다. 다루는 분야가 워낙 많아(과학,교양,인문,철학 등등) 종합이라고 하였죠.



방송진행은 채사장 / 깡선생 / 김도인 / 이독실 이렇게 네명이서 진행을 합니다.(모두 가명입니다.) 어려운 분야의 이야기를 가벼운 분위기속에서 하는것이 이 팟캐스트 인기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깊이가 없는것은 아니고 모두 전공자들이기 때문에 전문성 면에서 보았을 때에는 손색이 없는 편입니다. (특정 주제의 경우 전문성이 없어 다소 아쉬운 경우도 있습니다.)



## 지대넓얕의 종료

지대넓얕은 3년간의 방송, 총 154회의 방송을 끝으로 종료소식을 알렸습니다. 진행자들의 휴식/재충전을 이유로 들었는데요 마무리 정리 방송이 바로 어제 업로드가 되었습니다. 지대넓얕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던 것이 바로 랭킹인데요,



시즌을 종료한지 3주정도가 되어감에도 불구하고 종합랭킹 9위에 당당히 랭크 되어 있습니다. 지대넓얕방송의 특성상 시즌을 타는것도 아니고, 유행을 타는것도 아닌 교양방송이기 때문에 예전 방송이라고 해서 못듣는 경우는 없습니다. 따라서 지대넓얕에 입문하는 데에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는 말이지요. 



## 마무리

시즌 종료소식을 알린 팟캐스트의 별 지대넓얕. 시즌 종료라고 했으니 얼른 다음시즌 준비를 마쳐서 우리에게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그 전까지 밀린 지대넓얕 팟캐스트를 들어야겠어요. 아직 지대넓얕을 듣지 못하신 분들이나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리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