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돈버는이야기

쇼박스 주가 쇼박스의 미래

교자만두 2017. 7. 19. 09:00
반응형

쇼박스 주가 쇼박스의 미래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주식관련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식을 7년전쯤에 시작하여 지금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주식의 세계에서 고수란 없다' 라는 말이 있듯이 저또한 고수가 아닙니다. 한번 수익을 내면 바로 또 수익을 잃는 평범한 개인 투자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주식을해서 돈을버는방법이 아닌 그냥 개인적인 경험을 쓰는 글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래요!! 


 



수많은 주식 매매중 개인적으로 애착이 가능 종목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쇼박스 인데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영화관련 주식종목입니다. 아래 차트를 한번 보실까요? 



저는 우선적으로 기술적분석을 따르는 투자원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급스럽게 표현해서 그렇지 그냥 그래프만 본다는 것이지요. 그렇다고해서 그래프분석의 끝을 알고있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위 차트 빨간표시 선택부분 보이시나요? 딱봤을때 아랫구간과 윗구간이 정해져놓고 왔다갔다 하는구나 싶어서 냉큼 매수를 했지요. 실제로 15년도 여름쯤부터 1년정도는 매수/매도/매수/매도를 반복하면서 수익실현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16년도 여름쯤? 역시나 다시 아래로 내려가더군요? 그래서 바로 매수를 했지요. 그 결과 지금까지 매도를 못한채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투자에 있어서 '손절이 중요하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마 주식하는사람들, HTS를 한번이라도 다운로드받으신분들이라면 누구나 아는 말이지만, 아마 지키시는분들은 그 반의 반의 반도 안될겁니다. 그만큼 이성적인 판단이 안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저는 '여윳돈으로 하는것이기 때문에 일부러 손절을 안한것이다' 라고 지금까지 핑계를 대고 있는 상황입니다. ㅠㅠㅠㅠㅠ


쇼박스 주가


사실 영화관련 종목들이 개봉하는 영화에 따라 가격조정이 되는것은 많이 아실텐데요,(실제로는 일부에 불과하지만.. 여러 요인들이 있습니다.) 쇼박스를 보유하고 있는 주주로써 택시운전사 개인적으로도 많이 기대하고있으니.. 이번에야말로 쇼박스 탈출에 힘을 실어봅니다!!! 송강호님 화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