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돈버는이야기

리플코인 알리바바 리플코인 상승요인

교자만두 2017. 8. 26. 00:00
반응형

리플코인 알리바바 리플코인 상승요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재테크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올해 상반기 경제/재테크 분야에서 가장 핫했던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신다면 아마 모두들 '가상화폐' 라고 말씀하실 정도로 가상화폐의 인기는 무척이나 뜨거웠습니다. 그래픽카드를 이용한 채굴붐으로 인해 정작 그래픽카드를 사고싶어도 못사는 현상은 그 열기를 가늠할 수 있었죠. 오늘 이야기 해볼 것은 가상화폐중에서도 리플코인 이라는 것입니다. 리플코인. 그것은 무엇일까요?


 


## 가상화폐

가상화폐는 일종의 수식을 넣은 것을 풀면 채굴할 수 있게끔 되어있습니다. 그 수식이 매우 많은량으로 되어있어 여러대의 채굴기가 있어야만이 풀 수가 있었죠. 하지만 오늘 말씀드리는 리플코인은 그것들과 조금 다릅니다. 리플코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에 이어 세계 3위 규모의 가상화폐로 따로 채굴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리플코인의 특징을 살펴보면

- 다른화폐보다 결제 속도가 빠름 / 확장성이 뛰어남

- 가격이 싸기 때문에 저 자본으로 접근이 가능함

- 그렇다보니 대박을 낼 수가 있음(하락장에는 그 반대)

- 가상화폐가 그렇지만 안정적인 모습은 보여주고 있지 않은 편

- 한국에서 거래가 가장많음 (전체의 70%)



그런데 말입니다. 이 가상화폐가 최근 엄청난 상승을 일구어 냈습니다.(50%) 과연 무슨 호재가 있었길래 이렇게 큰 상승이 있었을까요? 



## 리플코인 상승요인

예전부터 보면 리플코인과 중국 초거대 기업인 알리바바와 관련되어 여러 기사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것 때문이 아니냐 라는 추측이 강했고 실제로 리플코인 트윗에서는 무언가를 암시하는 트윗을 해 사람들을 기대하게 만들었죠. 아니나 다를까 그 트윗이 있자마자 리플코인 가격은 바로 폭등을 하였습니다.



알리바바 뿐 아니라 카카오페이와의 제휴또한 루머가 돌고 있으니 리플코인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항상 예의주시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가상화폐와 관련없는 이야기 이지만 복싱레전드죠?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또한 가상화폐에 많이 투자했다고 하니... 가상화폐는 계속 갈 것 같네요. TMT 메이웨더가 샀으면 말 다했죠. 여러분들의 가상화폐를 통한 적절한 이익실현을 기원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