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돈버는이야기

5월 주식 종목추천 - 새롭게 부각되는 정책 수혜주는 과연?

교자만두 2017. 5. 26. 00:00
반응형

5월 주식 종목추천 

새롭게 부각되는 정책 수혜주는 과연?




요즘 다들 주식투자 안전하게 하고 계신가요?

너무 제목이  거창한가요?


정권이 바뀌고 몇주가 지났습니다. 지난 주말은 각종 인사이동으로 주말이 시끄러웠는데요, 연일 새로운 정책과 공약이행 등으로 주식 시장 또한 심심할 날이 없는 요즘 입니다.


보통 정권 초창기에는 지배구조 변경 및 여러 정책시행으로 바쁘게 움직이는데요, 주식시장 또한 마찬가지로 그에따른 주가변경으로 쉬지않고 모든것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롭게 부각되는 정책 수혜주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식시장은 연일 코스피와 코스닥의 강세로 상승랠리를 이끌어 가고있습니다. 하지만 큰 잇슈는 없는 가운데 이같은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섹터 및  주제별로 종목선정에 있어서 다가갈 필요성이 있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현재 주식시장의 특성상 정책관련 종목들에 집중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한 종목들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치매관련 종목들

한인제약 / 고려제약


헬스케어/제약 바이오 종목들

동국제약 / 셀바이오텍


위 종목들은 문재인정부 공약중 하나인 치매문제 해결에 관련된 종목입니다. 그에 따라 헬스케어/제약 바이오 종목또한 넣어보았는데요, 사실 헬스케어/제약 바이오는 지금까지 하락장세가 강했지만 치매섹터와 더불어 기술적 반등이 나올 시점이라 추가를 하였습니다.


지주사 관련 종목들

현재 여러 대기업 관련 종목들은 신고가 돌파에 힘을 쓰는 중입니다. 따라서 아직 상승랠리가 붙지 않은 CJ 관련 종목 및 여러 중소업체들에 주목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목만 거창했던 오늘의 짧은 주식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오늘도 역시나 몇가지 종목들을 말씀드렸는데요, 누누히 당부드리지만 참고용도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안전투자 되시길 바라며 이상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