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연예뉴스

장산범 실화 웹툰 공포영화

교자만두 2017. 7. 11. 12:00
반응형

장산범 실화


장마가 드디어 끝나고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무더위가 시작되는 7~8월에 우리나라의 극장가에서는 공포영화가 대기중인것 다들 아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영화는 [장산범] 이라는 공포 영화 입니다. 예전 숨바꼭질 괴담을 영화로 하여 많은 인기를 얻었던 [숨바꼭질]의 허정 감독이 다시한번 공포영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과연 어떤 내용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산범

영화 장산범에 대해 알기 전에 장산범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겠죠? 우리나라에서는 예전부터 호랑이에 관한 설화가 많이 있습니다. 장산범 또한 호랑이와 관련된 이야기인데요 [장산]은 부산 해운대구에 있는 산으로서 그 산에서 출몰하는 호랑이들을 장산범이라고 불려 왔습니다.


장산범 실화


그런데 말입니다. 장산범은 설화 수준의 것인데 실제로 경상북도와 경남 지역에서 장산범을 목격했다는 어르신들의 이야기와 2000년대 이후에서도 직접 목격한 이들의 글들이 많이 떠돌자 [궁금한 이야기 y]에서 실제로 취재를 하기도 하였죠. 실화인지 아닌지는 진실 저넘어에 있겠지요.


 


## 장산범 웹툰

장산범이 워낙 소재가 좋다보니 관련된 웹툰도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남량특집 웹툰을 선보인 적이 있었는데요, 13년도에 [장산범] 이라는 공포웹툰이 나오기도 하였죠.  코믹 웹툰으로 유명한 [마음의 소리] 에서도 장산범이 등장한적이 있습니다. 현재는 홍보웹툰으로 [장산범: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 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장산범 실화


최근 국산공포영화로 이렇다 할 작품이 없는 가운데 전작 [숨바꼭질]로 많은 사랑을 받은 허정감독의 [장산범]은 영화 팬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배우또한 한국최고의 공포영화인 [장화홍련] 이후 15년 만에 공포영화에 다시 출연한 염정아의 연기력도 기대가 되는 부분이죠.


8월에 개봉하는 [장산범] 흥행을 기원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