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왕은 사랑한다 결말 아름다운 이야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TV드라마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최근 종영한 드라마인 MBC월화드라마 [왕은 사랑한다] 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왕은사랑한다]는 사전제작 드라마로서 임시완, 홍종현,임윤아가 출연하여 시작부터 많은이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 드라마에 대해 간단한 설명과 그 끝은 어떻게 끝났는지 결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 왕은사랑한다

본 드라마는 2017년 7월 17일부터 9월 19일까지 MBC에서 방영한 드라마 입니다. 원작 소설이 있는 것을 각색하여 드라마로 재구성하였고, 사전제작 드라마였기 때문에 첫방송이 나오기도 전에 임시완씨는 군대를 가버렸습니다.(충성!) 


왕은 사랑한다 결말


드라마의 줄거리는 간단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치명적인 아름다움과 그반대의 무시무시한 욕망과 정복욕을 가진 세자 왕원(임시완)과 강직하고 사랑의 열정을 지닌 왕족 린(홍종현)의 브로맨스를 한꺼번에 망가뜨린 산(임윤아)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왕은사랑한다의 드라마화에 대해서 2012년부터 이야기가 나왔으나 실제 나온것은 17년에 되서야 (촬영은 16년) 방영이 되었네요. 드라마를 보면서 느낀점은 '연기자 임윤아는 정말 예쁘다' 였습니다. 신인시절부터 드라마, 영화를 통해 연기경험을 쌓은게 보상이라도 주는 것처럼 연기력도 괜찮았구요.


왕은 사랑한다 결말


## 드라마의 결말과 소설의 결말 마지막회

애초에 본 드라마는 소설 원작의 드라마입니다. 그렇기에 소설의 결말을 그대로 따라가느냐, 아니면 드라마답게 적절히 각색하느냐 어떤것을 따를지 많은이들이 궁금해 하였죠. 일단 소설의 결말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왕은 사랑한다 결말


소설의 결말

소설에서는 결국 왕린(홍종현)과 은산(임윤아)의 사랑은 이루어지게 되고, 왕원(임시완)은 유배지에서 쓸쓸한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네 그렇습니다. 비극적인 결말이지요. 



그렇다면 드라마에서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비극이었을까요 아니면 적절하게 시청자들을 생각한 해피앤딩이었을까요? 정답은 아래에 나와있습니다.

드라마의 결말

드라마 마지막회에서는 제법 시청자들을 떨리게 하였습니다. 산은 독배를 마시고 죽을뻔 하지만 살아났고, 린역시 죽을뻔 했지만 살아 났습니다.(자본주의에 굴복인가요? ㅎㅎ) 결국 원/산/린 세 명 모두 여행을 떠나게 되고 그곳에서 산과 린의 마음을 알아챈 원은 홀로 다시 돌아가는 것으로 드라마는 막을 내리게 됩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드라마 왕은 사랑한다의 내용과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설원작을 100프로 따르지는 않았습니다만 소설의 내용과 드라마의 특성 모두를 성공적으로 아우르는 결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왕은 사랑한다가 종영한 지금.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여운이 남아 있으신가요? 지금까지 왕은 사랑한다 였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