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쇼핑&패션정보

오리스 아뜰리에 문페이즈의 모든 것 입문 드레스워치 추천

교자만두 2017. 9. 6. 03:00
반응형

오리스 아뜰리에 문페이즈의 모든 것 입문 드레스워치 추천


여러분 안녕하세요. 시계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저번에 다이버워치 관련하여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상당히 많은 분들께서 봐주셔서 이번에는 다이버워치의 반대격인 클래식한 드레스워치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다양한 드레스워치중에서도 오랜기간 우리들의 사랑을 받았던 오리스의 드레스워치로 주제를 정하였는데요, 오늘의 주인공 아뜰리에 문페이즈 되시겠습니다. 오리스 아뜰리에 문페이즈의 모든 것!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로렉스 문페이즈 오리스 해밀턴 티쏘 예물시계 명품시계 시계구매


 


## 오리스 아뜰리에 문페이즈

오리스 아뜰리에 문페이즈는 오리스(시계회사)를 먹여살리는 두 모델중의 하나 입니다. 하나는 다이버워치의 오리스 애커스 이고, 다른 하나는 드레스워치의 아뜰리에 문페이즈이지요. 아뜰리에 문페이즈는 워낙에 인기가 좋고 가격대도 적당해서 사회초년생의 정장용 시계 및 결혼 예물로도 많이 추천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오리스 아뜰리에


많은 분들께서 이가격대 시계구입에 항상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요, 그 이유는 이가격대(100~200)가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팔리고 그렇기에 수많은 모델들이 여러브랜드에 걸쳐 포진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많이들 고민하시는 제품에는 아뜰리에 문페이즈와 더불어 프콘 문페이즈, 해밀턴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리스 아뜰리에 문페이즈의 아성을 넘지는 못했죠. 가장 많이 찾는 스트림의 독보적 원탑. 바로 아뜰리에 문페이즈인 것이죠.

로렉스 문페이즈 오리스 해밀턴 티쏘 예물시계 명품시계 시계구매


 


## 기능과 디자인

기본적으로 시계는 크게 기계식과 쿼츠가 있습니다. 말그대로 기계식은 태엽으로 가는 것이고 쿼츠는 건전지로 가는 것이죠. 아뜰리에문페이즈 제품은 기계식으로 제작이 되어 있어 클래식한 멋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델명에서도 나와있듯이 문페이즈 기능이 있어 심미적으로도 뛰어난 매력포인트가 있지요. 사실 문페이즈 기능은 달의 모양이 궁금해서 제작한 것이 아니라 시계회사들의 기술력을 자랑하려 만든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답니다.(믿거나 말거나)


오리스 아뜰리에


위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시계안쪽에는 문페이즈와 더불어 요일/날짜/듀얼타임 등 다양한 기능이 있고 디자인 적으로도 아름답게 설계가 되어 있어 여러사람들의 이목을 끌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아뜰리에 문페이즈는 다양한 모델이 있습니다. 흰판/로즈골드/검판/블루핸즈 그리고 베젤이 두툼한 것까지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메탈줄에 가죽까지 추가로 선택을 할 수가 있어 여름엔 메탈, 가을 겨울엔 가죽줄로 다양한 연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로렉스 문페이즈 오리스 해밀턴 티쏘 예물시계 명품시계 시계구매


 


## 기계식

앞서 설명했듯이 아뜰리에 문페이즈는 기계식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손목의 움직임에 동력을 얻어 시계가 가는 방식인데요, 움직임을 멈추면 시계역시 움직임을 멈추게 됩니다. 이럴경우에 대비해 움직이지 않아도 어느정도 기본동력을 가지고 시계를 작동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것을 파워리저브 기능이라고 합니다. 아뜰리에문페이즈의 파워리저브 기능은 38시간이라고 하니 매일 착용하신다면 시계가 멈출 일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리스 아뜰리에


위 사진이 보이시나요? 우리몸의 움직임 손목의 움직임에서 동력을 얻기 위한 장치를 로터라고 하는데요, 오리스의 뒷판을 보시면 빨간색 로터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것은 오리스만의 아이덴티티로서 모든 오리스의 시계에는 저런 빨간색 로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위와같이 시계 내부를 볼 수 있게 한 것을 스켈레톤 디자인이라고 하는데요, 그것은 자신들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또 다른 표현이라고 하니 오리스의 기술력은 전혀 의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로렉스 문페이즈 오리스 해밀턴 티쏘 예물시계 명품시계 시계구매


 


## 마무리

오늘은 예물시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오리스 아뜰리에 문페이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워낙에 인기가 좋아 시계에 관심이 많은 30대분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시계이기도 하지요. 이글을 보시는 여러분들께서 드레스워치, 클래식한 시계 구매에 고민중이시라면 아뜰리에 문페이즈 제품을 참고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를 갖고 찾아올 것을 약속드리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