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쇼핑&패션정보

시티즌 나이트호크의 모든 것 항공시계 입문시계 추천

교자만두 2017. 9. 6. 00:00
반응형

시티즌 나이트호크의 모든 것 항공시계 입문시계 추천


여러분 안녕하세요. 시계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예전부터 남자의 패션 아이템이라고 하면 구두, 벨트 그리고 시계 이렇게 세 가지가 유명했습니다. 워낙에 악세서리라고 할 것도 없었구요. 오늘은 이 중에서도 마지막에 말씀드린 시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시계에 얼마나 많은 관심이 있으신가요? 드레스워치? 다이버워치? 그 중에서도 오늘은 항공시계라 불리우는 것을 알아볼 텐데요, 그 중심에 있는 시티즌 나이트호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트호크의 모든 것!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 시티즌 나이트호크

나이트호크는 시티즌사에서 제작한 시계모델 명 입니다. 항공시계의 대명사라고도 하지요. 과거에는 비행기 조종사들이 조종에 필요한 것들(각도/방향 등여러가지)을 시계에서 얻었습니다. 그것을 위해 항공시계들이 제작이 되었구요. 시티즌 나이트호크 뿐 아니라 여러 항공시계를 보면 상당히 복잡한 수치 및 눈금이 많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이러한 정보들을 모두 비행기 안에서 해결 할 수 있게 되었고, 항공시계는 목적을 상실한채 이런 디자인들은 자연스럽게 항공시계만의 아이덴티티가 되었습니다.



## 나이트호크의 인기

우리나라에서 입문시계로 추천을 가장 많이 받는 시계중의 하나가 바로 시티즌 나이트호크입니다. 또한 시계를 여러개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께서도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만큼 우리나라에서 나이트호크의 인기는 실로 엄청납니다. 이러한 나이트호크의 인기는 무엇일까요?

1. 범용성

2. 다양한 모델

3. 적당한 가격

우선 범용성입니다. 기본적으로 메탈 바디에 적절히 어우러진 시계판의 포인트는 캐주얼 및 정장에도 잘 어울립니다. 또한 같은 나이트호크일지라도 모델이 여러개가 있어 자신의 취향에 맞게 모델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화룡정점을 찍고야 말았죠. 시계를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들께서는 말합니다. "나이트호크 놓치지 않을꼬에요" 라고 말이죠.


 


## 나이트호크의 특징

이렇듯 한국에서 입문시계 라인에서 견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나이트호크의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기능을 몰라도 전혀상관없습니다.)



1. 에코드라이브(건전지 필요없음)

-> 시티즌의 기술이 집약된 기능입니다. 따로 건전지가 필요가 없고 태양열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시티즌 시계에 이 기능이 들어가 있는데 나이트호크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2. 다이얼을 이용한 곱셈/나눗셈/퍼센트 계산

-> 일상생활에서 사용하지 않습니다.(모르셔도 됩니다.)

3. 적은 시간 오차

이정도로 특징을 들 수 있겠네요. 한가지 재미있는점은 다이얼에 수많은 표식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안성을 놓치지 않았다는 점인데요, 항공시계의 특성상 (지금은 의미가 퇴색되었지만) 빠르게 시간확인을 해야하기 때문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마무리

오늘은 항공시계의 정수를 담고 있는 시티즌 나이트호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워낙에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모델 답게 불호가 별로없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시계에 입문을 하시려는 분들께 나이트호크를 추천드리며 다양한 모델이 있으니 여러개를 비교하시면서 선택하시면 될 거라 생각됩니다.


아래는 저의 나이트호크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