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쇼미더머니 역대 우승자 한방정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TV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요즘 음악예능중에서 가장 잘나가는 것을 뽑아보자면 아마도 쇼미더머니6가 뽑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2년부터 시작한 쇼미더머니는 올해로 벌써 6번째 시즌을 맞이하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지금까지 시즌1부터 시즌5까지의 쇼미더머니 우승자를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쇼미더머니 우승자! 지금바로 시작합니다.


 


## 시즌1 우승자(로꼬) / 준우승자(일통)



엠넷에서 처음 런칭을 알렸을 때 많은 힙합 팬들에게 기대감을 얻었지만 아무래도 처음이다보니 무대구성 및 여러가지 요인에 있어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방식은 신예랩퍼와 이미활동하고 있는 최강래퍼가 한팀이 되어 경연을 하는 방식이었죠. 힙합의 대중화에 있어 혁혁한 역할을 한 쇼미더 머니 시즌1 이었습니다.


##시즌2 우승자(소울다이브) / 준우승자(지조)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바로 시즌2가 런칭 되었습니다. 새로운 능력있는 출연자들이 나와 시청자들의 귀를 즐겁게 해 주었지만 명색이 오디션 프로그램인데 신인을 발굴하는 것이 아닌, 기존 언더에서 활동하는 유명한 사람들의 오버를 향한 등용문이 아니냐 라며 비판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시즌3 우승자(바비) / 준우승자(아이언)



본격적으로 쇼미더머니의 인기가 오른 시즌입니다. 프로듀서들도 네임밸류가 뛰어난 랩퍼들이 나왔으며 뛰어난 무대퀄리티, 시청자 참여를 위한 문자투표로 인해 팬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프로듀서와 지원자들 사이에 다소 논란이 있었지만, 쇼미너머니의 인기에 정점을 찍은 시즌임에는 틀림이 없었죠.


## 시즌4 우승자(베이식) / 준우승자(송민호)



시즌3의 인기에 힘입어 시즌4 역시 자연스럽게 런칭이 되었습니다. 시즌3와 마찬가지로 유명랩퍼들이 대거  출연하여 많은 이슈몰이를 하였죠. 시즌4는 송민호가 우승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그것을 뒤엎고 베이식이 우승을 하였습니다. 송민호의 겁 무대는 태양의 피쳐링으로 아직도 인기가 많은 무대이기도 하였죠.


 



## 시즌5 우승자(비와이) / 준우승자(씨잼)



여러가지 스케줄 문제와 논란 등으로 프로듀서 섭외에 다소 문제가 있었던 시즌5 였습니다. 초반의 그러한 잡음에도 불구하고 시즌5는 역대최고의 시즌이라 평가받습니다. 참가자들의 엄청난 실력과 경연무대음원 파급력이 엄청났죠. 또한 신예래퍼들을 프로듀싱하는 프로듀서의 역량이 어느 때보다도 부각된 시즌이었습니다. 다소 흥행몰이에 실패했던 시즌4에 비해 성공적 반등을 했던 시즌5였죠.


## 시즌 6 우승자( 과연 누구?)

현재 시즌6가 인기리에 방영중에 있습니다. 팀을 이루어서 출연자들을 돋보이게 하는 방식인데 참 재미가 있더군요? 그런 면에서 보았을 때 다듀의 프로듀싱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출연자를 주인공으로 제대로 만들어 주더군요. 자신들은 돋보이지 않은채 말이죠. 여러분들은 시즌6 우승자를 누구라고 생각하시나요? 남은 시즌6 함께 즐겨보도록 합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