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겸 유행어 보겸의 모든것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프리카TV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드디어 그를 소개할 시간이 왔습니다. 왜 이제껏 포스팅을 안했나 싶을 정도인데요, 그 주인공! 작년 아프리카TV 대상 수상에 빛나는 BJ보겸 되시겠습니다. 종합게임 BJ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BJ 보겸의 모든것! 지금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GOGOGO


 


## BJ보겸

현재 멀티컨텐츠BJ로서 활동을 하고 있는 BJ보겸은 2013년 11월 아프리카를 통해 방송을 시작하였습니다. '한손에총들고' 라는 아이디로 방송을 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던전앤파이터 게임 방송을 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리그오브레전드 / 오버워치 등 다양한 게임을 하면서 멀티컨텐츠 BJ로 성장을 하였습니다.


보겸 유행어


## 방송 특징

종합게임 BJ로서 기본적으로 게임실력이 낮습니다.  초창기 던전앤파이터를 할 때에도 실력보다는 아이템을 강화하거나 각종 현질을 통해 템빨로 게임을 하였는데요, 그럼에도 방송이 워낙 재미있다보니 던파 BJ로서 최초로 시청자 10000명을 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한 특징은 LOL에서도 이어졌는데요, 4000판 가까이 했음에도 보겸의 티어는 여전히 실버에 머물렀습니다. 한가지 이야기를 들어보면 워낙에 인기BJ이기 때문에 저격이 상당히 많습니다. 따라서 저격이 없다면 골드로 충분히 갈 수 있다는 실력이 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 어그로 방제

BJ보겸을 논하는데 있어 방제는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엄청난 과장 및 어그로성으로 방제를 지어 수많은 시청자들을 몰리게 합니다. 실제로 효과도 있는듯 합니다? (제이스 호날두 무회전 프리킥급 포킹/ 코르키 이분최소공군사관학교 수석졸업 등등) 처음에는 재미로 웃어 넘겼지만 현재는 모든 BJ가 따라 할 정도로 방제의 필수요소가 되었습니다.


보겸 유행어


## BJ 대상

13년 처음 방송을 한 이후 조금씩 조금씩 성장하던 보겸은 마침에 16년도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었고 그 결과 BJ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더욱 대단한 것은 상금 1000만원을 바로 다음날 고향으로 가서 모교(중학교/고등학교)에 기부를 하여 더욱 박수를 받았습니다.

<수상내역>

14/15년 아프리카 BJ 20 수상 / 16년 BJ 대상 수상



## 보겸 방송 멘트

아프리카 인기 BJ로서 자주사용하는 용어가 상당히 많습니다. 현재 공중파에서도 유행어로 밀고 있는( 사실 아프리카에서는 이미 생명을 다해버린) 이거 실화인가요? 는 보겸의 작품.

- 미띤

- 가조크

- 지발

- 깔끔햐

- 달달해

- 이거 실화냐

- 보이루

등이 있습니다.


보겸 유행어


## 보겸과 원피스

BJ보겸은 상당한 원피스 덕후로 유명합니다. 그밖에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원피스의 경우 사실확인이 필요하지만 "자신 때문에 원피스의 인기가 많아졌고 각종 토론이 활발해졌다" 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실제로 원피스 관련 컨텐츠로 상당한 인기를 끌었고 관련 방송을 할 때에는 해당 옷들(해군 옷)을 입으면서 진행을 하는 등 원피스에 대한 변한없는 사랑을 보여줍니다. 


 


## 보겸 인성

16년도 대상을 받을 때까지 보겸은 최고의 인성을 자랑했습니다. 정기적인 기부 / 별풍선을 요구하지 않는 방송태도 / 각종 정모 후기 / 정기적으로 하는 컴퓨터 기부 등등 수많은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시청자 및 여러 팬분들은 인간으로서 BJ보겸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또한 각종 [보겸의 눈물] 시리즈로 인해 더욱더 인기가 많아진 계기가 되었죠. 하지만 16년도 대상 수상 이후 바로 전여친과의 사건 사고가 터져버리면서 지금까지 쌓아논 이미지가 조금 훼손되었습니다. 그 사건 이후 직접 본인이 문제를 해결하였다고 하였고, 따로 언급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BJ보겸의 팬으로서 상당히 안타까운 사건사고였죠.



## 마무리

지금까지 16년도 아프리카TV 대상 수상에 빛나는 BJ보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워낙에 방송기간이 길었고, 각종 에피소드가 많아 모든것을 전달하지 못한점에 대해서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현재까지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지금도 열심히 방송을 하고 있으니 BJ보겸에게 응원말씀 전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