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인터넷방송이야기

머독 팬카페의 모든것

교자만두 2017. 8. 7. 06:00
반응형

머독 팬카페의 모든것


여러분 안녕하세요. 유튜브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도 재미있는 내용을 가지고 여러분들에게 전달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 게임 좋아하시죠? 오늘 소개할 유튜버는 게임 유튜버 입니다. 아프리카에서 시작해 현재는 유튜브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그사람! 오늘의 주인공 머독 되시겠습니다. 준비되셨나요? 그럼 시작합니다.

유튜브 다운 마루마루 뽀로로 동영상


 


## 머독

머독은 종합 게임 방송을 하는 스트리머 입니다. 현재 93년 생으로 어린나이때부터 방송을 하였죠. 초창기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시작한 머독은 (그 당시에는 모아드) 초창기 노마이크 방송을 하면서 조금씩조금씩 인기를 얻게 되었고 점점 인기가 치솟자 마이크를 사용하면서 더더욱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결국 방송 2달만에 베스트 BJ가 되었죠.


머독 팬카페


점점 명성을 얻은 머독은 2009년 우왁굳TV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머독은 우왁굳, 로복과 함께 전성기를 이끌었고, 카스, 레포데2 등으로 종합게임BJ로서의 포텐이 터지면서 마침내 아프리카 BJ랭킹 10에 드는 기염을 토합니다.

유튜브 다운 마루마루 뽀로로 동영상



## 방송의 특징 

일반적으로 머독은 목소리가 좋은 BJ에 속합니다. 신기하게도 종합게임 BJ들은 대부분 목소리가 좋은듯 합니다? 주된 컨텐츠는 종합게임BJ답게 게임을 주로 하며(게리모드, 카스, 오버워치, 바인딩 오브 아이작 등) 가끔 모바일 방송을 켜 진행을 하기도 합니다. 상당히 큰 체구로 알려져 있으며 의외로 귀여운 채팅을 한다고..


머독 팬카페

## 유튜브, 트위치 이적

그 뒤에도 꾸준하게 랭킹10위권을 유지하면서 종합게임BJ로서의 입지를 탄탄하게 굳힌 머독에게 시청자들의 제안이 들어오게 됩니다.

그 당시 아프리카 갑질 사건으로 대규모의 BJ들이 아프리카 탈출을 하였는데 머독 역시 다른곳으로 가는게 어떻냐는 것이었죠. 머독은 자신과는 상관없는 일이라며 이적설을 일축했는데, 머지 않아 머독 역시 트위치, 유튜브로 이적을 하게 됩니다.

유튜브 다운 마루마루 뽀로로 동영상


 


## 머독 팬카페

아프리카TV를 할 시절에는 자체 방송국에서 시청자들과 소통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서 불편함을 느끼게 되었고, 자체 카페를 만들었습니다.

머독 팬카페 바로가기


이 카페의 특징은 각종 친목, 네임드 화를 방지하기 위해 별명을 의미없는 숫자 20글자로 되어야 하며 그밖에 여러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또한 카페 관리자와의 친목을 우려하여 머독 본인이 직접 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머독의 인기와 머독와 뛰어난 관리에 힘입어 16년 대표 루키카페로 선정되었고 그에 따라 나온 100만원의 지원금은 동물 단체에 기부를 했다고 합니다.

유튜브 다운 마루마루 뽀로로 동영상



## 마무리

오늘은 유튜버 머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워낙에 유명하신 유튜버다 보니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실 텐데요, 그에 대해서 쭉 훑어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 싶네요. 현재는 위에 설명했듯이 유투브 및 트위치를 통해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여전한 입담, 여전한 게임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머독 팬카페


머독의 별탈없는 진행,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