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LOL 이야기

클템 우동사리 논란 스토리

교자만두 2017. 7. 21. 00:00
반응형

클템 우동사리 논란 스토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E-Sports 팬 인사드립니다. 최근 LOL판에 가장 큰 이슈가 한가지 있었습니다. 이스포츠의 팬으로서 그냥 넘어갈 수는 없었죠.  그것은 바로 리프트 라이벌즈 대회에서 한국팀들의 부진에 따른 연쇄 반응이었는데요, 자세히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 리프트라이벌즈 

얼마전 리프트 라이벌즈 대회가 있었습니다. 대회의 방식은 간단했습니다. 지역별로 지난 스프링시즌 상위 네 팀이 한팀을 이루어 대회를 하는것이었죠. 롤드컵은 각팀들끼리 대결을 하는 반면 리프트라이벌즈는 한팀이라 더욱 재미있는 방식이었습니다. 


클템 우동사리


그런데 문제는 무엇이었느냐. 한국팀은 결승까지 괜찮은 경기력으로 돌파했습니다. 모든 팀들도 '이것이 한국이다' 를 보여주며 손쉬운 승리를 가져갔죠. 하지만 문제는 결승전에서 발생합니다. 결승전 상대는 중국이었는데, 믿고있었던 삼성, SKT가 모두 져버리면서 2:0인 상황에 KT가 승리를 거두고 가까스로 따라잡았지만 MVP의 혈전끝에 패배를 하면서 결국 리프트 라이벌즈에서는 준우승에 그치게 됩니다.


여기에서 패배의 원인으로 화살은 한곳 오직 SKT로 몰리게 됩니다. 오만한 밴픽과 경기력으로 많은이들에게 욕을 먹게 되었죠. 이 과정에서 온갖 입에 담지 못하는 욕들도 많이 오갔습니다.


## 클템의 우동사리 발언

현재 OGN 리그오브레전드 해설을 맡고 있는 클템해설은 꿀템이라는 이름으로 개인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리프트라이벌즈가 끝난 직후 개인방송에서도 역시 채팅창으로 온갖 어그로성발언, 개념없는 발언 등 SKT를 향한 인신공격성 발언이 지속적으로 올라왔습니다. 선수경험이 있던 클템은 이에 격분해 그들을 향해 말합니다. 뇌에 우동사리만 가득찬 사람들이라고. 그 이후 롤인벤에서는 클템이 우리들을 욕했다며 판을 크게 벌이게 됩니다.


 


## 잘못된 팬덤문화

SKT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LOL 팀입니다. 롤드컵 3회우승 및 수많은 대회에서 우승, 준우승을 하였고 국내 LCK의 우승횟수는 말하기도 입아플 정도입니다. 잠시 해외 축구 리그를 둘러보면, 세계최고의 팀인 레알마드리드 역시 리그경기내 패배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처럼 심한 욕들은 하지 않지요. 하지만 우리나라는? SKT의 경우 한번 지게되면 온갖 욕을 듣게 됩니다. 은퇴해라, 퇴물이다 뭐 이런욕들을 말이죠. 신기한 것은 다른 팀들에게는 이러한 것들이 많지 않은데 유독 SKT에게만은 심각할 정도로 정도가 심합니다. 원인이 무엇인지는 잘모르겠습니다.


클템 우동사리



이 일이 발생 한 후 클템해설은 인벤에 사과문을 작성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논란은 식을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잘못된 팬덤문화로 인해 발생한 이 사건. 어떻게 해결될지는 모르겠지만 언젠가는 해결되야할 잘못된 팬덤문화의 그 이면을 본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