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OL 탑 꿀챔소개 솔랭 승률 최상위 탑챔프 소개, 이건 진짜다

안녕하세요 교자만두 인사드립니다.

 

지난번 미드 꿀챔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어서 탑챔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언제나 솔랭 승률 최상위는 항상 꿀챔프였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이러한 자료를 찾으려 하지 않고 있죠. 그래서 여러분에게 몰래 설명드립니다. 소문 나서 너프되기 전에 얼른 꿀을 빠시기 바랍니다.

 

솔랭 승률 최상위 탑챔프, 꿀챔프 시작합니다.

 

 

 

 

 

 

사이온

 

 

 

 

탑챔프 승률 1위 사이온 입니다.

 

모두들 의외라고 생각하실듯 합니다. 저도 깜짝 놀랐으니까요. 하지만 당연하게도 탑라인을 주름잡던  마오카이, 뽀삐 등 여러챔프들이 너프를 당해서 자연스럽게 사이온이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특이점이라면 사이온은 예전부터 타챔프의 너프와는 관계없이 항상 좋은 승률을 보여주었는데요, LCK를 비롯하여 여러 리그에서 주구장창 나오지 않은 이유는 컨트롤이 까다롭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늘 사이온은 플레이하는 사람들만 하는 장인챔프가 되어 버렸죠.

 

사이온의 핵심스킬로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논타겟인 Q(대량학살 강타) 와 궁극기 R(멈출수 없는 맹공) 입니다. 특히 궁극기인 멈출수 없는 맹공의 운전능력에 따라 사이온의 장인인지 아닌지가 판가름 날 정도로 매우 중요한 스킬이기도 하지요. 한타의 승패, 게임의 승패는 사이온의 R에 달려있습니다.

 

추천 스킨 : 나무꾼 사이온

 

 

 

요릭 

 

 

 

어라? 이게 2위라고?

 

탑챔프 승률 2위 요릭 입니다.

 

상당히 의외의 챔프인 요릭이 2위가 되었습니다. 요릭은 LOL 내에서 인기가 상당히 없는 챔피언으로 유명하지요. 스킬셋이 바뀌기 전에 요릭은 라인전 만큼은 최강의 능력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타에서의 무능력함과, 뚜벅이라는 점 때문에 모두에게 외면받았죠.

 

그러한 요릭이 스킬셋이 바뀌었습니다. 강력한 CC기인 W(망자의 진)가 생겨 한타시 적 딜러를 물기에 상당히 편하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슬로우만 있었기 때문이지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요릭의 아이덴티티이자 그 자체인 궁의 변경입니다 원래는 한번 죽은 챔피언을 일정시간동안 다시 활용할 수 있었는데, 그것을 다른 소환수가 나오는것으로 바꾸어 버렸네요. 

 

핵심스킬로는 상대를 묶을 수 있는 W(망자의 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뚜벅이인 점은 변하지 않지만 W를 잘 사용한다면 상대에게 있어 골치아픈 존재가 될 수 있는 승률 2위 요릭이었습니다.

 

추천 스킨 : 펜타킬 요릭

 

 

판테온

 

 

 

 

탑챔프 승률 3위 판테온 입니다.

 

진정한 상남자 챔프 판테온 입니다. 사실 판테온은 예전부터 아는 사람들만 알고 플레이하는 꿀챔프 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인식은 유통기한이 있는 빵통기한이라고 생각을 해서 많이 픽하지 않는 챔피언 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판테온은 유통기한 챔프가 아닙니다. 선택형 이동기 및 cc기 딜스킬 등 완벽한 스킬셋 구성으로 초중후반 모두 전장을 휘어잡을 수 있습니다. 강력하고 유리한 라인전을 바탕으로 초중반 성장을 어느정도 했다면 한타시 적 딜러를 원콤으로 보내버릴 수 있는것이 판테온 이지요.

 

판테온에게 있어 핵심적인 기술은 W를 통해 접근 후 스킬 사이사이 평타견제를 넣는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은 판테온의 패시브 스킬인 평타4번 이후 1번 방어 인데요, 무척 중요하므로 꼭 인지하셔야 합니다.

 

궁과함께 적 딜러를 한번에 없애버리는 것과 혼자 적진에 들어가는 무모함은 한끗차이니 참고바랍니다.

 

추천 스킨 : 빵테온 스킨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