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LOL 이야기

LOL승률 최상위 미드챔 소개 미드꿀챔, 이건 진짜다

교자만두 2017. 4. 29. 00:00
반응형

LOL승률 최상위 미드챔 소개 미드꿀챔, 이건 진짜다

 

 

여전히 최고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

 

다들 재미있게 즐기고 계신가요? 얼마전 SKT와 KT의 LCK SPRING 2017 결승전이 SKT의 3:0 으로 손쉬운 승리를 하게 되면서 여러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하지만 아쉬움도 잠시, 곧있으면 바로 MSI가 진행이 됩니다. 더욱이 각리그의 우승팀들끼리 펼쳐지는 대회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기대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우승은....어느팀이 할까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보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현재 탑/미드/정글/바텀 이렇게 포지션이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게임내 캐리롤을 맏은 미드!  미드포지션에서 현재 핫한 챔피언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어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대부분의 티어에 걸쳐 평균적으로 적용이 되니 참고바랍니다.

 

 

 

 

 

 

 

 

1. 아리

 

 

 

현재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미드 아리 입니다.

아리는 챔프의 성능과 별개로 인게임 이미지 및 일러때문에 예전부터 상당히 인기가 좋은 챔프였죠. 하지만 과거 너프를 통해 대회에서는 볼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몇가지 버프와 타 챔프들의 너프를 통해 1티어로 올라섰습니다.  LCK 및 해외 LOL 리그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픽 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픽한다고 승리를 가져다 주는것은 아닙니다. 아리의 핵심스킬은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매혹 스킬인데요, 당연하게도 잘들 피하기 때문에 상대의 심리를 이용 및 역이용 해야하는 등 다소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연습이 필요한 챔프입니다.

 

 

 

2. 애니비아

 

 

 

2위는 의외의 챔프 애니비아 입니다

 

애니비아를 보시고 바로 빠른별이 생각나신다면 당신은 LOL의 진정한 팬이라고 자부하셔도 됩니다. 사실 LOL 모든챔피언이 그렇겠지만 엄청난 버프를 통해 승률 순위가 올라가기 보다는 타 챔프의 너프를 통해 자연스레 순위가 바뀐다고 보시면 됩니다. 애니비아도 마찬가지 입니다.

 

예전부터 로아를 사용하는 템트리와 패시브 스킬때문에 비교적 미드치고는 단단한 몸을 가지고 있어 매니아 층이 다수 있었습니다. 애니비아의 의외의 특징이라면 누킹이 된다는 점 입니다. 애니비아를 잘 이해하시고 플레이를 하신다면 원딜정도는 한콤에 삭제할 수 있는 파워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애니비아의 핵심 스킬로는 당연하게도 얼음기둥에 이은 스턴기 인데요, 잘하는 애니비아플레이어들의 영상을 보시고 연습하신다면 어느정도 패턴을 익히실수 있습니다만.... 아마 아무도 하지 않으시겠지요.

 

 

3. 질리언

 

 

 

3위 우리의 시계할아버지 질리언입니다.

 

현 LOL 계 최고의 스타이자 미드플레이어인 페이커의 주 무기이기도 하지요.  질리언은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챔피언입니다.  질리언의 초 핵심기술이자 유일한 데미지기인 Q 시한폭탄은 되감기와 함께 사용시 잘맞추면 상대방에게 스턴을 걸 수 있는데, 이게 상당히 난이도가 높습니다.  QWQ를 마스터한 당신? 마스터로갈 자격 드리겠습니다.

 

 

 

 

 

 

 

 

##

오늘은 현재 미드 승률 TOP3 을 알아보았습니다.  LOL판에서는 승률 순위로 그게 꿀챔이다 라는것이 정설로 통하고 있는데요, 미드또한 예외는 아닙니다. 오늘 알려드린 아리, 애니비아, 질리언 으로 너프가 되기전에 연습하셔서 티어를 한두단계 올리시길 바라겠습니다.

 

더 재미있는 자료로 다음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