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네임펜 지우는법, 이건 진짜다

교자만두 2017. 6. 28. 15:05
반응형


네임펜 지우는법, 이건 진짜다


여러분들은 네임펜을 잘 사용하시나요? 제가 초등학교시절 네임펜을 처음 접했을 때 신세계를 경험했었습니다. 그냥 사인펜으로 썼다가 손으로 슥 문지르면 지워졌던 것이, 네임펜으로 쓰면 하나도 지워지지 않았으니까요. 그 이후 각종 명칭을 쓸때와 카드 뒷면 등 네임펜은 저에게 꼭 필요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하 지 만 


모든 것에는 양면성이 있죠? 네임펜 또한 그것이 존재합니다. 바로 쓰지 말하야할 곳에 네임펜을 사용했을때! 참 골치가 아파집니다. 과연 이럴때 어떻게 지워지지 않는 글씨를 지울수 있을까요? 오늘 한번 네임펜 글씨를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할까요? 



 

 


1. 전통의 강호 아세톤


네임펜을 지우기 전에 극성/무극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의 모든것들은 이 두가지 상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아닐수도있으니...확인부탁드립니다.ㅠㅠ) 왜 이런 재미없는 이야기를 하냐면 극성 성분은 극성으로 지워야하고, 무극성은 무극성으로 지워야 하기 때문이죠. 


우리에게 친숙한 물은 극성입니다. 수성싸인펜 아시죠? 그것도 극성입니다. 따라서 수성사인펜은 물로 지울수가 있죠. 




그럼 네임펜을 알아볼까요? 네임펜은 기름으로 지워야 합니다. 대표적인 무극성 용매인 아세톤이 바로 그 역할을 합니다. 매니큐어를 지울때, 머리에 붙은 껌을 뗄때 모두 아세톤을 사용합니다.


2. 따라오는 2인자 스프레이


시중에 스티커 제거제를 보면 스프레이와 성분이 상당히 비슷합니다. 마찬가지로 기름을 지우는데 사용하는데 급할때는 살충제 스프레이로도 사용이 가능하니 꼭 챙겨두세요!!



3. 기타


그밖에 수성펜을 사용하여 네임펜의 성분을 바꾼 다음 물티슈로 닦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 마무리


오늘은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네임펜을 사용하면서 그것을 지울 일이 있을 때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임펜이 뭍었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집에 항상 구비되어 있는 모기약, 아세톤 등을 사용하셔서 깨끗하게 지우시기 바랍니다. 오늘 말씀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