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이더리움 전망, 가상화폐 미래는?

교자만두 2017. 6. 28. 00:00
반응형


이더리움 전망, 가상화폐 미래는?


가상화폐 열풍이 시작된지 한달이 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느쪽에 속하시나요? 열풍을 보고 직접 뛰어드셨나요, 아니면 이제 열풍이니 식을꺼야 하면서 방관하고 계신가요?


가상화폐의 채굴방식은 CPU가 아닌 GPU에 의해서 이루어집니다. CPU도 가능은 하지만 워낙에 GPU의 성능이 좋기에 GPU를 사용을 하지요. 여기서 GPU는 그래픽 카드를 뜻합니다. 


이러한 갑작스런 가상화폐 열풍덕에 용산과 같은 전자상가에서 뜻밖의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현재 일정 성능이상의 그래픽카드는 모조리 팔려서 재고가 없는 상태이고, 중고가격 마져 오르고 있습니다. 


주변만 봐도 재미있는 현상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PC방사장님이었지만 문을 닫고 모든 PC를 가상화폐 채굴기로 활용한다던지, 조금 투자하여 직접 채굴장을 만드는 등 다양한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가상화폐의 미래, 그중에서도 이더리움의 전망은 어떨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상화폐의 위험성


1. 현재 가상화폐에 입문을 하시려는 분들 대다수는 경험이 없습니다. 비슷한것으로 주식이 있는데 주식경험이 있으시면 조금 좋기는 하나 크게 어드밴티지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코인의 흐름은 상당히 빠릅니다. 따라서 주식시장에서 1주일동안 걸릴것을 하루, 어쩌면 그보다 빠르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2. 주식시장의 경험이 없다? 그렇다면 더욱 불리합니다. 어설프게 단타를 하면서 세번조금 따고 네번째에 원금 손실이 일어납니다. 또한 떨어질때의 멘탈관리 경험이 없기 때문에 떨어질때 그냥 팔아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후 매도 후 바로 급등해서 땅을 치고 후회하는 경우. 어디서 많이 본 광경 아닌가요?


3. 가장중요한것. 신규 투자자들은 정보력이 많이 모자랍니다. 주식과 비교했을 때 코인투자자들은 더욱 더 불리한 것이 가상화폐에 관한 정보는 거의 영어로 되어있고 기술적으로 서술이 되어있기 때문에 상당히 어려운 영어입니다. 또한 국내 가상화폐커뮤니티 역시 정보가 부족한것은 사실입니다.


4. 새로운 가상화폐들은 계속 생겨납니다. 이것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매일매일 관련된 정보를 찾고, 연구해야 하는데 영어능력의 부재, 시간의 부재 때문에 그러한 것들을 하기에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5. 위에 설명했듯이 정보력의 부재, 개인시간의 부재는 코인시장에서 치명적인 단점으로 작용됩니다. 한쪽에서 오른다고 따라사고, 떨어지니 어쩔수없이 팔고. 파니까 오르고. 이러한 과정의 연속이 됩니다.


## 결론


지금 가상화폐에 접근하시면 높은 확률로 돈을 잃을 수 밖에 없습니다. 과거 과열되지 않은 상태에서 매수 후 기하급수적으로 돈을 벌수 있었던 시기가 아닙니다.


더욱 큰 위험요소는 현재 코인시장은 상당히 과열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대폭락이 있을 수도 있다는 전망입니다. 


따라서 이 모든걸 감수하고도 투자할 자신이 있으시면 따로 막지는 않겠습니다만... 본인이 책임을 져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