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최신 완벽정리

교자만두 2017. 5. 27. 00:00
반응형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최신 완벽정리


문화누리카드를 아시나요?


문화누리카드란 기존에 각각 발급되던 문화, 여행, 스포츠 관람 3개 이용권을 통합한 카드로 2014년 2월부터 발행을 하였습니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발급되는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예술, 한국 여행,  스포츠 관람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카드 입니다. (출처 : 네이버사전)


이러한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때에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 문화누리카드의 사용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매년 지원이 되는데 올해는 2017년 2월 17일 부터 2017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검색창에 문화누리카드를 검색합니다. ->  제일 처음에 나오는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2 문화누리카드의 사용처를 알기 위해 상단 메뉴중 사용안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사용안내 버튼을 클릭하시면 왼쪽에서 다양한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오프라인가맹점과 온라인 가맹점으로 나뉘어 있으며 오프라인 가맹점의 경우 지역별로, 온라인 가맹점의 경우는 분야별로 나누어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온라인>





#4 그밖에 할인관련 정보도 있으니 사용안내 메뉴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맺으며


지금까지 문화누리카드가 무엇인지, 문화누리카드의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문화누리카드는1년마다 제공이 되는 카드이니 잊지말고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알뜰하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