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풍문고 재고확인 한방정리


여러분들은 책을 많이 보시나요?

몇년전부터 전국 서점 책판매량이 줄고 있다는 자료를 본적이 있는데, 참 안타깝습니다. 책은 마음의 양식인데 말이죠.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저같은 경우는 책을 보려고 노력은 합니다. 그래도 여러가지 핑계를 대면서 읽는량이 줄고는 있는데 말이죠. 


저는 책을 구매할때 한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무조건 직접가서 책을 선택하는데요, 목차 및 내용들을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제대로된 책을 구입할 때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가끔 책을 사러 시내의 대형서점에 갔는데, 책이 없을 때 참 당황스럽습니다. 먼 곳까지 갔는데 말이죠. 허무함과 허탈감이 이루말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사태를 예방하고자 서점에 가기전 집에서 미리 사려는 책의 재고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자주가는 서점이 제일 가까운 영풍문고이기 때문에 영풍문고를 예시로 들어보도록 할게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영풍문고 사려는 책 재고확인 하는 방법>



1. 포털사이트에 영풍문고를 검색합니다. 

그 다음 바로 나오는 영풍문고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사려는 책을 검색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문재인의 운명 특별판을 검색하였습니다. 검색한 책을 클릭하여 정보를 확인해 볼까요?



3. 책을 검색하시면 사진메인표지 아래부분에 영업점 재고확인 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우리는 재고확인을 해야하기 때문에 얼른 클릭해봅니다.




4. 클릭해보면 전국에 있는 영풍문고의 지점이 나옵니다. 저는 종각/종로 지점을 많이 이용하는데 그 지점의 경우 재고 권수가 170권이 되어있습니다. 책이 넉넉히 있으니, 바로 달려가시면 되겠습니다.



5. 막상 서점에 가려니 엄청난 책들 사이에서 한권의 책을 찾기란 하늘의 별따기이죠? 물론 여러 직원들이 있어서 물어보면 되지만 또 그것도 부담스러울수가 있죠.


그래서 우리의 영풍문고 사이트에서는 검색한 책의 위치또한 알 수가 있습니다. 바로 아래사진처럼요. 이럴때 보면 영풍문고가 디테일에 상당히 많이 신경을 쓴것 같기도 합니다.





 

 




오늘은 영풍문고에서 직접사려는 책에대해 미리 재고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별것같지 않아도 책을 살때 상당히 유용한 정보이니 꼭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