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nvcpl.dll 오류 해결 완벽정리

교자만두 2017. 5. 13. 00:00
반응형

nvcpl.dll 오류 해결 완벽정리



컴퓨터로 가장 많이 하는 작업은 무엇일까요? 일부 여성분들을 제외하고는 대다수 게임을 많이 하실 겁니다. 이러한 게이머들에게 불청객 같은 존재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오류!


오류의 종류는 수없이 많습니다. 가장유명한 블루스크린 오류를 필두로 각종 다이렉트X와 관련된 여러가지 자잘한 오류들이 있지요.


오늘 알아볼 것은 그중에서도 잊을만 하면 나오는 오류인 nvcpl.dll 오류를 알아보겠습니다.



 

 



nvcpl.dll 오류는 일반적으로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파일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오류인데요, 기본적으로 그래픽 드라이버를 처음부터 재설치를 하거나, 특정파일(nvcpl.dll)을 정해진 폴더에 넣어주면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


여러분은 어떤 방법을 선택하실건가요? 처음부터 사이트를 찾아가서 재설치를 할지, 아니면 특정파일만 간단히 복사하여 붙여넣기 이 둘중에 말이죠.


당연하게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인 두번째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32비트 파일 다운로드 받기 : 32bit_nvcpl.zip


64비트 파일 다운로드 받기 : 64bit_nvcpl.zip



위에 올려드린 파일을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 비트수에 알맞게 정해진 폴더에 압축해제 후 복사하여 넣으시면 됩니다. 


## 32비트 파일 복사 폴더 




## 64비트 파일 복사 폴더



위 사진과 같이 해당 폴더에 파일을 붙여넣으시면 더이상 이 전과 같은 오류는 발생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도 오류 해결이 안될 경우 원초적인 방법인, 그래픽 제조사 사이트에 들어가서 사용하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nvcpl.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어 컴퓨터를 활용하는데에 문제가 없으시길 바라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