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보건증 유효기간 확인 확실한 정보 총정리

교자만두 2017. 5. 12. 12:00
반응형

보건증 유효기간 확인 확실한 정보 총정리



각종 요식업이나, 서비스 업 등에 종사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하려면 꼭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보건증인데요,  이 보건증은 일반적으로 보건소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갑작스럽게 검사를 할 경우에 보건증의 유효기간이 끝나버렸다면? 상상만해도 아찔한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주기적으로 보건증 유효기간을 확인하고, 얼마 남지 않았다면 바로바로 연장신청을 해야합니다. 그렇다면 보건증의 유효기간 확인 및 연장신청은 어디서 어떻게 해야하는 것일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증 유효기간>


보건증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 입니다. 확실한 팩트체크까지 완료한 정보이니 안심하고 믿으셔도 됩니다.


<보건증 재발급 하는곳>


그렇다면 유효기간이 끝나갈 경우 재발급은 어떻게 하는것일까요? 설마 보건소에 다시가서 아찔한 검사를 다시 받아야 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정부 3.0 이후 왠만한 서류 서식의 경우 온라인에서 모두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보건증 재발급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네이버 검색어에 g헬스(http://www.g-health.kr)를 접속합니다. 





사이트의 중간 즈음에서 위 사진과 같은 곳을 찾으셨다면 당신은 이미 90%는 성공!!


위 제증명 발급받기 메뉴에서 보건증을 선택하여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지금까지 보건증 유효기간 및 재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미리미리 확인하셔서 불의의 사태를 예방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