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캐시비 잔액 조회 방법, 캐시비 사용처 총정리

교자만두 2017. 5. 12. 00:00
반응형

캐시비 잔액 조회 방법, 캐시비 사용처 총정리




안녕하세요, 교자만두 인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은 등하교, 출퇴근시에 무엇을 이용하나요?


저같은 경우는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운이좋게 지하철과 버스가 다 되어 있어서, 그날의 느낌느낌에


맞게 선택을 하여 이용을 하고 있지요.


이러한 대중교통등을 이용할 때에 예전에는 현금도 많이 사용하였지만,


요즘에는 거의 대부분 교통카드를 사용합니다. 티머니 교통카드, 캐시비 교통카드


와 같은것들이 그 예이죠.



 

 


사용하는 은행카드와 연결되어 있는 후불 카드의 경우는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캐시비 교통카드를 사용하는데, 충전을 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잔액이


얼마 남아있지 모를때가 간혹 있습니다. 특히 이미 버스를 탔을 경우에는 당황스럽기도 하구요.


그래서 오늘은 캐시비 교통카드의 잔액조회방법과, 캐시비 카드를 통하여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 등을 총정리 해 보겠습니다. 



## 캐시비 잔액 조회 방법




캐시비 사이트에 들어가(https://www.cashbee.co.kr/) 사진과 같이 MY캐시비 -> 캐시비 사용내역 조회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당연히 캐시비 사이트 가입 및 카드 등록은 되어 있어야 하겠죠?


이곳에서 캐시비 교통카드의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확인하셔서 당황스러운 일들을 겪지 않도록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캐시비 사용처


기본적으로 캐시비 카드는 교통/유통 결제뿐 아니라 소득공제, 청소년 할인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직불 카드 입니다.


<교통>

 


** 택시는 전국 모든 캐시비 가맹 택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통>


특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일반적인 체크카드(신용카드)가 사용되는 곳에서는 모두 사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CU, GS25, 미니스톱과 같은 편의점에서부터 롯데슈퍼.롯데마트, 롯데백화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밖의 세부 사용처는 아래 사진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캐시비 교통카드의 잔액 조회방법과, 교통 외에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캐시비의 잔액을 미리미리 확인하셔서 예기치 못한 불상사를 방지하고 또한 캐시비 카드를 여러 용도로 활용함으로써 생활의 편의를 높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