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톨게이트 미납, 어떻게 해야할까요? 벌금내야하나요?

 

차를 가지고 고속도로를 다니면서 가끔씩 하게되는 실수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이패스 금액이 충전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하이패스 라인을 통과하는 것인데요, 처음 그 실수를 했을 때에는 엄청난 죄를 지은것인 마냥 벌벌벌 떨었는데요, 그렇게 긴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실수이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하이패스를 그냥 지나쳤을 때에는 어떻게 처리를 하면 될까요?

여러 자료를 통해 오늘! 이 주제에 관하여 확실히 정리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톨게이트 미납시 대처 방법>

 

1. 한국도로공사 사이트 접속

-> 한국도로공사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그냥 지나쳤을 때 발생한 미납 요금을 결제 할 수가 있습니다.

 

 

2. 가운데 부분 미납요금조회를 클릭

 

 

 

 

 

 

3. 미납요급 조회하기

 -> 특이사항으로는 차량 번호를 숫자 4개만 입력하는 것이 아닌 모든 문자를 입력하셔야 조회가 됩니다. 이 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 12나 1234

 

 

 

4. 마무리

 

위 순서대로 진행을 하셨다면, 미납요금이 있으신 분들은 금액이 나오고 바로 결제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미납요금이 없을 경우는 나오지 않겠죠?

 

한가지 유의사항은 부가통행료를 10배 부과해야하는 경우가 있으니(거의다 불법적인 내용) 한번쯤 확인해 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맺으며

 

어떠신가요? 오늘은 톨게이트를 그냥 지나쳐 요금을 미납했을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경찰서를 가서 돈을 내는 것이 아닌 집에서 편하게 금액을 납부할 수 있으니 지금까지 한번쯤 실수를 했나 안했나 헷갈리시는 분들께서는 바로 확인을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