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가즈아 뜻 어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가즈아' 의 뜻과 어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된 커뮤니티에서는 밈으로 사용되기도 하는 가즈아! 오늘 깔끔하게 해결합시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선물시장 이더리움 빗썸 코인원 업비트


 


## 가즈아

보통 우리나라 말로 "가자!" 를 뜻합니다. 각자 가지고 있는 코인들의 가격이 상승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가자를 외치는 것인데요, 여러 커뮤니티에서 외치는 구호이기도 하지요. 그렇다면 왜 가자가 아닌 가즈아! 로 바뀐 것일까요?


비트코인가즈아


여러분들은 위 사진의 주인공이 누구인지 아시나요? 바로 비트코인계의 큰손 우지한 입니다. 실제로 암호화폐거래소의 CEO 이기도 하면서 비트코인캐쉬를 만든 사람이기도 하지요. 11월에 있었던 비트코인캐쉬 펌핑의 핵심 인물입니다. 비트코인캐쉬로 돈을 많이 번 사람들에게는 우따거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선물시장 이더리움 빗썸 코인원 업비트



 



아마도 저 사진은 합성인것으로 알고 있으나, 비트코인캐쉬가 한참 오를 때 우지한이 마치 직접 트윗을 한것처럼 위 사진이 떠돌게 되었고, 이것을 계기로 가자! 대신에 가즈아! 로 유행어가 되어 버렸습니다. 오늘 알아본 가즈아의 간단한 어원. 우습지 않나요? 가상화폐에 관심있는 당신! 오늘 한번 가즈아를 외쳐보세요! 우따거님이 그 기도를 들어주실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