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비트코인공부

비트코인 코프 김프 가상화폐 코프 뜻

교자만두 2017. 12. 27. 00:00
반응형

비트코인 코프 김프 가상화폐 코프 뜻


여러분 안녕하세요. 인사드립니다. 오늘도 비트코인 용어를 배우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과 관련된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다 보면 코프 또는 김프라는 단어를 많이 보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 뜻은 무엇일까요? 오늘 명쾌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선물시장 이더리움 빗썸 코인원 업비트


 


## 코프 김프 뜻


비트코인 코프


주식과는 다르게 가상화폐는 전세계적으로 이루어지는 투자입니다. 그렇다보니 같은 코인이라도 한국 일본 미국 등 가격이 동일하지 않습니다.(흐름은 비슷) 이러한 가격차이 때문에 재정거래가 이루어지기도 하지요.


비트코인 코프


그런데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미국의 코인 달러 가격을 한화로 고쳤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거래소의 코인 가격이 월등하게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바로 코리안 프리미엄 즉 코프라 불리우고 다른말로 김프(김치프리미엄) 이라고 말합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코인 투자가 현재 매우 과열되어 있음을 알 수 있는 것이고, 일반적으로 이러한 높은 코프상태는 위험한 상태라고들 합니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선물시장 이더리움 빗썸 코인원 업비트


 


## 마무리

지금까지 코프 및 김프의 뜻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해 보았습니다. 잘 아셨나요? 코프/김프 = 외국의 시세보다 높게 가격이 형성된 상태 라고 볼 수있습니다. 코프가 껴있다, 김프가 심하다 이런식으로 사용을 하지요. 이제 더이상 김프가 무엇인지 코프가 무엇인지 헷갈리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