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젠 램오버 초간단 정리


일전에 라이젠 1600 국민오버 간단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라이젠 시스템의 경우 성능향상에 있어 램오버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직접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램오버 간단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빠르게 시작합니다.



2017/10/03 - [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 라이젠 1600 국민오버 초간단 정리


 


## 라이젠 램오버

램오버의 경우 CPU와는 관계없으므로 그대로 참고하시면 되고 사용 환경은 라이젠 1600 / 애즈락 AB350 PRO4 제품임을 말씀드립니다. 또한 램오버의 경우 수율 좋은 A다이 / B다이 램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램이 무엇인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오버안되기로 유명한 E다이 램 입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오버클럭을 하기에 앞서 바이오스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상황이어야 합니다.


<방법>

1. 바이오스에 진입합니다. 그 다음 OC 트위커로 이동!

2. Dram 주파수를 2666으로 조절합니다.(저는 E다이램이기때문에 2666으로 하였습니다. 여러분들께서는 더 도전하셔도 됩니다.

3. DRAM 타이밍 구성으로 이동

4.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18 18 18 18 36 으로 변경해 줍니다.(안전한 수치이므로 더 조이셔도 됩니다. 조이다 -> 수치를 낮춘다)


라이젠 램오버


5. 이게 셋팅의 끝 입니다. 다 완료되셨으면 저장하고 재부팅을 하시면 됩니다. 부팅이 이상없이 진행이 된다면, 오버클럭이 성공된 것이며 TM5같은것을 통해 메모리 안정화를 하시면 됩니다. 메모리 안정화의 경우 CPU와는 다르게 5~10분 내외로 짧게 끝나므로 간단히 하실 수 있습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라이젠 램오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라이젠 시스템에서는 필수적인 램오버! 부디 안정적으로 성공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는 댓글달아주시면 바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