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트윕 설정 트위치 후원설정 엑스스플릿 설정

교자만두 2017. 9. 21. 09:00
반응형

트윕 설정 트위치 후원설정 엑스스플릿 설정


여러분 안녕하세요. IT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지난번에 이어 개인방송 세팅하는 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께서 트위치 방송을 보다보면 상단부에 따르릉 소리와 함께 후원 및 팔로우 메시지를 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그것을 셋팅하는게 오늘의 주된 목적입니다. 그런 것들은 바로 트윕 이란 곳에서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09/19 - [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 jsassist 방송 채팅창 위젯 추천 엑스스플릿 설정



 


## 트윕 설정 하는법

트윕은 트위치의 후원을 설정하는 곳입니다. 기본적으로 트위치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후원설정을 위해 계좌등록같은 것들은 미리미리 해 두시기 바랍니다.(다 되었다는 전제 하에 사진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검색창에 트윕을 검색하고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트윕


2. 트위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스트리머 로그인으로 하셔야 합니다.

트윕


3. 로그인을 하신 뒤 좌측에 있는 Alert Box를 클릭합니다. 각종 알림메시지를 관리하는 부분입니다.

트윕


4. 팔로우, 후원, 구독 등 여러가지 알림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글자크기, 음성, 이미지 등등을 설정하신 다음에 아래 사진에서 처럼 주소보기를 눌러 주소를 복사해 둡니다. 나중에 엑스스플릿에서 사용을 할 것이니 말이죠. 

트윕


5. 엑스스플릿을 켠 다음 아래부분 ADD->Webpage를 선택하신 다음 4단계에서 복사했던 주소를 입력하고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트윕


6. 크기셋팅 및 위치 조정을 다 하신 다음 알림테스트 버튼을 눌러보세요. 아래와 같이 후원 및 팔로우 알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알림테스트는 트윕 사이트 내에서 주소보기 버튼 오른쪽 위에 있습니다.)

트윕


 


## 마무리

지금까지 트위치 후원 및 여러가지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진대로 따라 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성공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막히는 부분이 있으시면 이쪽으로 댓글주시면 말씀을 드리겠으며, 다음 번에도 개인방송에 필요한 정보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